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절찬 상영중인 ‘미싱타는 여자들’, 봉준호 감독이 뽑은 2021년 최고의 영화 리스트에 이름 올려

2022년02월04일 17시30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25회 부산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경쟁 부문 및 제13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영화 미싱타는 여자들이 봉준호 감독이 뽑은 2021년 최고의 영화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미싱타는 여자들은 여자라서 혹은 가난하다는 이유로 공부 대신 미싱을 탈 수밖에 없었던 1970년대 평화시장 여성 노동자들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통해 세상의 편견 속에 감춰진 그 시절 소녀들의 청춘과 성장을 다시 그리는 휴먼 다큐멘터리이다. 영화는 1970년대 평화시장 소녀 미싱사들의 과거와 현재를 다시 그리며 감동과 치유를 선사한다.

 

지난 1 28일 발간된 영화비평전문 매거진 필로를 통해 공개된 봉준호 감독의 2021년 최고의 영화 리스트에 미싱타는 여자들이 이름을 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근래에 본 가장 아름다운 다큐멘터리라는 극찬과 함께 깜짝 무대인사를 진행하는 등 영화의 팬을 자처했던 봉준호 감독은 개봉 이후에도 영화를 꾸준히 언급하며 끊임없는 지지를 보내오고 있다.

 

전태일 말고도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이름들. 그녀들의 기억을 하나하나 불러내어 정성스레 축복해 주는 영화적 손길이라는 평을 통해 객관적 사건을 기술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 노동자들의 사연을 하나하나 보듬는 세심한 연출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봉준호 감독은 미싱타는 여자들최고의 영화라는 타이틀을 선사했다.

 

특히, 해당 영화는 돈 룩 업’, ‘미안해요, 리키, ‘드라이브 마이 카등 세계적 거장들의 작품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작품성을 입증했다. 이처럼 격동의 시간을 함께 지나온 여성들의 연대의 순간들을 통해 감동과 눈물을 전하는 미싱타는 여자들은 봉준호 감독을 비롯한 많은 이들을 물들이며 2022년의 첫 필수 관람 다큐멘터리로 활약하고 있다.

 

봉준호 감독이 2021년 최고의 영화로 선정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미싱타는 여자들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농심레드포스,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
니즈게임즈, 신작 다크 액션 RPG '다크디셈...
스마트나우, '조선협객전 클래식' 23일부터...
한국e스포츠협회, '2025 체육단체 혁신평가...
[부고]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처장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