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IP 활용한 신작 액션 게임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공개

등록일 2024년02월29일 10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29일 자정, 신작 액션 게임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를 공개하고 프리 알파 테스트를 3월 14일로 예고했다. 또한 게임과 관련된 주요 정보도 FAQ 형태로 공개했다.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넥슨의 인기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 IP를 활용한 신작이다. 2023년 초 3개월 간의 프로토타이핑을 거쳐 4월부터 본격적으로 개발이 시작됐다.

 

이번 공개에 앞서 넥슨은 '프로젝트 NV'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직군의 개발자 채용을 진행한 바 있다. 중세 판타지, 실사풍 3D 액션 RPG 등의 키워드를 미루어 보아 '프로젝트 NV'가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인 것으로 보인다.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호쾌하면서도 묵직한 액션성, 세계관과 잘 어우러지는 장비 디자인, 다양한 캐릭터들과 심도 깊은 스토리 등 초창기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호평을 받았던 요소들을 종합한 싱글 플레이 액션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번 프리 알파 테스트에서는 두 가지의 캐릭터를 체험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원작의 '켈트 신화'를 바탕으로 하는 판타지 세계관과 다양한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즐겨볼 수 있을 전망이다. 다만 이번 프리 알파 테스트에서는 스토리는 공개되지 않는다.

 

또한 넥슨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마비노기 영웅전'의 일부 캐릭터와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마비노기 영웅전' IP의 특징 중 하나인 다양한 디자인의 의상도 준비될 예정으로, 프리 알파 테스트를 위해 준비된 샘플 의상 외에도 더 많은 의상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프리 알파 테스트는 3월 14일 10시부터 3월 18일 17시까지 '스팀'에서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게임의 초반 스테이지와 전투 관련 경험, 일부 의상 변경 기능만 제공된다. 특히 액션의 경우 패리, 보스 몬스터 그로기 등은 개발 단계다. RPG 요소들은 향후 추가 개발될 예정이다.

 


아래는 주요 FAQ를 정리했다.

 

싱글플레이 게임인가요?

프리알파 테스트에서는 싱글 플레이로만 경험하실 수 있으며, 이후 론칭 때는 싱글 플레이를 메인으로 진행하면서 선택적으로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콘솔로도 플레이 할 수 있나요?

콘솔 버전 개발도 준비 중이며, 시기나 플랫폼은 아직 미정입니다.

 

추가 테스트도 예정되어 있나요?

현재로서는 추가 테스트는 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추후 테스트 진행 시 미리 사전 공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픈 월드 게임인가요?

현재는 오픈 월드로 개발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각 컨셉의 지역 내에서 답답함이 없는 규모의 월드로 개발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소울라이크' 게임인가요?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다양한 캐릭터로 경쾌한 공방과 템포를 경험할 수 있는 액션 RPG로, 소울류의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작의 강점과 더불어 수많은 훌륭한 게임과 미디어에서 영감을 얻었기에 일부 시스템 등은 유사하다고 느끼실 수 있으나, 전투의 템포, 캐릭터별 다른 스킬과 액션 등 많은 면에서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습니다.

 


F2P인가요 B2P인가요? 부분 유료 시스템이 있나요?

비즈니스 모델과 관련된 사항은 아직 미정으로,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PVP는 예정에 있나요?

현재로서는 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세부 콘텐츠는 테스트 피드백을 통해 검토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테스트 및 앞으로의 커뮤니티 피드백 등 여러 의견들을 참고하여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체형이나 얼굴, 헤어 커스터마이징은 제공되나요?

캐릭터의 얼굴은 바꿀 수 없으나 헤어스타일은 변경 가능할 예정입니다. 체형 커스터마이징은 검토 중에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 개수는 추가되나요?

프리 알파 테스트 버전으로는 4개가 제공되며, 추후 많지는 않지만 추가될 수 있습니다. 정식 버전에서는 프리 알파 테스트 버전보다 좀 더 적은 수의 스킬을 보유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게임 진행과 캐릭터의 성장을 통해 새로운 스킬을 얻게 될 것입니다.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의 론칭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정식 오픈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찾아 뵙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으며 출시 일정 확정 시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

 

'마영전'이랑 무엇이 다른가요?

전투를 예로 들면, '마영전'의 전투와는 다르게 적의 공격을 맞으면서 싸울 수 없으며 다소 무겁고 절제된 전투 시스템을 지향합니다. 공격속도의 개념이 없으며, 캐릭터별 액션 스타일에 따라 빠르거나 느린 전투 타입이 존재합니다.

 

의상의 경우도 물리 시스템 및 기술에 대한 도전을 통해 망토, 외투, 드레스, 장식 등 물리 효과가 잘 표현되는 다양한 컨셉의 의상 제작에 가장 높은 우선순위를 두고 있으며, 심한 노출이나 다소 선정적인 디자인의 의상 제작 비중은 감소될 예정입니다.

 

이와 같이 '마영전' IP를 공유한 같은 액션 RPG이지만 다른 엔진과 새로운 플랫폼을 서비스한다는 점 외에도 핵심 게임성이 다른 신규 게임으로 개발 중입니다. 앞으로도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마영전'과는 서로 다른 연작으로 각자만의 장점과 게임성을 살려 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마영전 2'인가요?

'마영전'의 IP를 사용하여 캐릭터, 지역, 몬스터 등 게임의 많은 컨셉이나 이미지와 같은 요소들이 차용될 수 있지만 기존 '마영전'을 업그레이드하거나 개선한 형태는 아닙니다. '마영전'과는 다른 스토리, 캐릭터, 콘텐츠, 의상 등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의 오리지널 요소들이 추가될 예정으로 동일 IP를 활용한 새로운 시리즈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기존 세계관, 캐릭터, 몬스터 등이 마비노기 영웅전과 동일하게 적용되나요?

'마영전'의 세계관, 캐릭터, 몬스터, 의상 등이 모두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여러 방향으로 검토 중인 단계입니다. 같은 캐릭터이지만 변형된 이미지나 다른 요소들을 가질 수도 있고, 일부는 아예 제외될 수도 있으며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만의 오리지널 요소들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특히 성장 시스템이나 콘텐츠 등의 코어 게임 시스템들은 완전히 새로운 방향으로 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가 론칭하면 기존 '마영전'은 서비스 종료하나요?

아닙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동일한 IP를 가진 새로운 시리즈 작품으로, '마영전' 서비스의 방향성과는 무관합니다. 추후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론칭으로 인해 '마영전' 서비스가 달라지거나 종료될 예정은 없습니다.

 

'마영전'과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두 게임간의 크로스 프로모션/이벤트 등이 예정되어 있나요?

'마영전'과의 크로스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은 예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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