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엔씨소프트 인기 MMORPG '블소2' 중국서 서비스된다... 中 외자판호 발급

2023년12월22일 17시2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가 중국 서비스에 필요한 외자 판호를 발급 받았다.

 


 

22일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외국 게임에 대한 판호 승인 결과를 공지했다. 이 리스트에는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 2'(중국 서비스명 '剑灵2')도 포함돼 있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자사의 대표 IP인 '블레이드 & 소울' IP를 활용해 개발 및 출시된 MMORPG다.

 

원작 '블레이드 & 소울'은 동양 판타지 기반의 속도감 넘치는 무협 액션, 수려하고 독특한 아트 스타일과 즐길 거리가 가득한 오픈 필드와 이를 자유롭게 누비는 경공 등을 특징으로 내세웠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유럽 등 글로벌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블레이드 & 소울 2' 또한 원작의 게임성을 계승하는 정식 후속작으로, 2018년 첫 공개 후 2021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게임은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5위를 기록하는 등 순조롭게 출발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도 10위권 대를 오가며 순항 중이다.

 

퍼블리셔는 샤오밍타이지 후베이 국산만화유한공사(小明太极(湖北)国漫文化有限公司)가 담당하는 것으로 공지됐다. 이 회사는 2016년 설립돼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등 다양한 콘텐츠의 라이선싱을 맡는 것으로 알려졌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해당 게임(블레이드 & 소울 2, 剑灵2)이 자사의 '블레이드 & 소울 2'가 맞다"고 전했다.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