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와 '체인소 맨' 효과,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차트 역주행

2023년03월01일 15시0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건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가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와 '체인소 맨' 콜라보레이션에 힘입어 호성적을 내고 있다.

 


 

22일, 레벨 인피니트는 트위치를 통해 드롭스 이벤트를 시작했다. 드롭스 이벤트란, 트위치에서 '승리의 여신: 니케'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는 3월 9일까지 진행된다.

 

제공되는 보상은 ▲15분 시청 시 크레디트 케이스(2시간) 1개 ▲30분 시청 시 쥬얼 150개 ▲45분 시청 시 쥬얼 150개 ▲60분 시청 시 쥬얼 300개다. 보상은 시청 시간에 따라 누적된다. 즉, 60분을 시청하면 총 600개의 쥬얼과 크레디트 케이스(2시간) 1개를 얻을 수 있다.

 

시청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트위치에 로그인하고 게임 계정과 연동한 후, 상태를 '온라인'으로 설정한 다음 '드롭스 활성화 됨' 해시 태그가 있는 '승리의 여신: 니케' 방송을 일정 시간 시청하면 된다.

 

드롭스 목표를 달성하면, 채팅창 상단 푸시 메시지 또는 트위치 드롭스 인벤토리에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해당 보상은 인게임 우편함을 통해 지급된다.

 


 

'twitchtracker.com'에 따르면,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가 시작된 당일(22일) 3시간 만에 뷰어 랭킹 4위에 오르는 등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더불어 23일에는 최고 시청자 수 4만 5천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같은 날인 22일 일본 iOS에서는 매출 순위 2위를 달성했으며, 국내에서도 '체인소 맨'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후 3일 뒤 차트를 역주행해 현재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를 차지했다.

 

독특한 게임성과 비주얼로 국내 및 일본에서 많은 고정 팬층을 확보한 만큼, 향후에도 준수한 성적을 내며 서브컬처 게임의 강자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건슈팅과 캐릭터 수집형 RPG라는 두 장르의 만남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게임성을 갖추고 있어, 이 장르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는 꾸준히 높은 인기를 구가할 것으로 보인다.

 

넥써쓰, 넷이즈 '인피니트 보더스' 디렉터 ...
네오플 옥성태 디렉터 '던파모바일' 신규 ...
닌텐도 신형 콘솔 기기 '닌텐도 스위치2' ...
엔씨소프트 '아이온2' 생방송 8월 8일 진행...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5'와 '다음(Daum...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KH바텍, 폴더블 아이폰에 외장 힌지 공급 가능성 부각 '강세'...
뉴엔AI, 삼성전자 구미에 8조 AI센터 건립 추진... 고객사 부각 ...
뱅크웨어글로벌, 이창용 한은 총재 "스테이블코인 은행권 중심"....
싸이닉솔루션, SK하이닉스 30만 원 연고점 돌파… 국내 유일 디...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넥써쓰 크로쓰(CROSS), 세계 최대 바이낸스 선물 시장 진입… 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