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비트&스톡

엔비티, 美 JP모건 가상부동산 디센트럴랜드 입점... 가상부동산 세컨서울 부각 '강세'

2022년02월16일 12시40분
게임포커스 산업취재팀 (desk@gamefocus.co.kr)

엔비티가 강세다.


엔비티는 16일 오후 12시 2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6.53% 상승한 17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최대 은행인 JP모건이 가상부동산 메타버스인 디센트럴랜드에 입점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자회사를 통해 가상부동산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는 엔비티도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엔비티는 100% 자회사인 엔씨티타마케팅을 통해 가상부동산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서울'을 서비스 하고 있다. '세컨서울'은 서울 지역을 수만 개의 타일로 나눠 대체불가능토큰(NFT) 형태로 사고팔 수 있도록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최대 은행 JP모간이 가상 부동산 메타버스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에 입점했다. JP모간은 메타버스에 진출한 첫 미국 은행이 됐다.


블룸버그는 16일(현지시간) “JP모간이 미국 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가상 부동산 메타버스, 디센트럴랜드에 ‘오닉스 라운지(Onyx lounge)’를 열었다”고 밝혔다.


오닉스는 2020년 출범한 이 은행의 블록체인 사업부로 이더리움 기반 서비스 제품군을 기획·제작한다. 디센트럴랜드에선 사용자가 아바타를 만들고 거버넌스 토큰 MANA(마나)로 부동산 등 상품을 거래한다.


라운지는 디센트럴랜드의 쇼핑 구역 메타주쿠(Metajuku)에 들어섰다. 메타주쿠는 일본 도쿄의 유명 상업지구 하라주쿠를 닮은 곳인데, 미국의 세계 최대 가상자산 기업 디지털커런시그룹(Digital Currency Group) 이 지원한다.


JP모간은 최근 보고서 ‘메타버스의 기회(Opportunitiesin the metaverse)’에서 이미 “가상 부동산 시장은 곧 신용, 모기지, 임대 계약 등 실제 세계와 유사한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고 전망해 메타버스 진출을 예고한 바 있다.

 

'강치 아일랜드' 추광호 감독 "독도 영토에...
독도 소재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강치 아일...
[컨콜]크래프톤 "경쟁작 '배틀필드 6' 출시...
코리아보드게임즈, 2인용 전략 카드게임 ‘...
크래프톤 2025년 3분기 매출 8706억 원 달...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