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스토리텔, 세계 각국 언어로 ‘해리포터’ 오디오북 제작… 콘텐츠 파워 강화 나선다

2021년11월25일 10시05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글로벌 오디오북 서비스 ‘스토리텔(Storytel)’이 ‘해리포터’ 시리즈를 앞세워 콘텐츠 차별화에 주력한다.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두루 사랑받는 해리포터 시리즈는 스토리텔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콘텐츠다. 스토리텔은 영어 외에 자국 언어로 오디오북을 즐기고자 하는 해외 이용자들의 수요에 따라, 2018년 아이슬란드어를 시작으로 브라질어, 불가리아어, 아랍어 등 총 12개 언어로 해리포터 오디오북을 서비스하고 있다.

 


 

스토리텔이 자체 제작한 해리포터 오디오북은 스웨덴, 브라질 등 각국에서 상시 청취 순위 최상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며 현지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완독률은 85%로 전체 평균을 상회한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스토리텔은 조앤K. 롤링이 설립한 해리포터 저작권 관리 출판사인 ‘포터모어(Pottermore)’와 협업을 강화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신비한 동물사전' 등 해리포터 스핀오프 시리즈의 베스트셀러들도 지속적으로 오디오북화 할 계획이다. 국내 이용자들을 위한 한국어판 해리포터 오디오북도 현재 제작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으며 곧 만나볼 수 있다.

 

스토리텔이 선보이는 해리포터 오디오북의 인기 비결은 내레이터의 '전문성'이다. 스토리텔은 해리포터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와 다양한 캐릭터의 특징을 현지어로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전문 성우 및 유명 배우를 내레이터로 선발했다. ▲브라질어판에 참여한 배우 이카로 실바(Ícaro Silva), ▲불가리아어판의 배우 실비아 페트코바(Silvia petkova) 등 섬세한 표현력을 지닌 내레이터들이 낭독에 참여하며 현지 이용자들의 호평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해리포터를 자국어로 ‘듣는’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평도 잇따른다. 시각적 개입 없이 낭독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몰입도가 높고, 해리포터와 주요 인물들의 모험을 따라가며 상상력을 극대화할 수 있어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박세령 스토리텔 한국 지사장은 “앞서 세계 각국에서 선보인 해리포터 자국어 콘텐츠가 많은 인기를 얻은 만큼 향후 공개될 한국어판 오디오북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스토리텔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리포터’를 비롯한 ‘킬러 콘텐츠’를 현지화 전략에 맞춰 선보이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토리텔은 스웨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 세계 25개국에 진출하여 70만여 개의 오디오북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다양한 영미권 오디오북을 자국어 콘텐츠와 함께 월정액으로 제공하며, 국내에는 2019년 론칭 이후 박완서 장편소설 콜렉션과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 시리즈를 출간하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엔엑스쓰리게임즈, AAA 신작 '프로젝트 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소닉 럼블' 정식 서비...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카카오페이지 ...
서린씨앤아이 KLEVV DDR5 RGB 포함 조립PC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G-SATR 2025' 부스 참...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