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넷마블, 'SNS 소통 경쟁력' 2관왕 달성

등록일 2021년04월21일 16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와 SNS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2021년 9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통 경쟁력을 수치화하는 모델로, 기업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평가한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807점으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튜브, 블로그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넷마블의 유튜브 채널은 910점을 기록해 최고점을 획득하며 SNS 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소셜미디어 활동은 다양한 시상식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2020년 제8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들을 통해 보는 게임의 재미를 지속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게임별 유튜브 공식 방송과 틱톡, 인스타그램 등 신규 소통채널을 확장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다양한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짤툰, 리듬파워, G식백과, 곽민선, 와나나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해 애니메이션, 콜라보 음원 및 뮤직비디오, 토크쇼, 게임 리뷰 등을 선보이며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