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아이템버스-日블록체인콘텐츠협회, NFT 표준 연동을 위한 협약 체결

2021년04월05일 10시0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한국 NFT 표준 K-NFT를 개발하고 있는 아이템버스는 5일, 일본 NFT 표준 Oct Pass를 개발하고 있는 일본 ‘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히로나오 쿠니미츠)’와 한국, 일본 양국 NFT 표준 연동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NFT가 한국을 넘어 국제 NFT 표준이 되기 위한 첫 도약의 분수령이다.
 
K-NFT는 Oct-Pass와 호환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어, 일본의 다양한 게임, 음악, 영화 등의 NFT 콘텐츠를 포용할 수 있고 Oct-Pass 에서도 한국의 다양한 NFT 콘텐츠가 노출될 예정이다. '아이템버스'와 Oct-Pass 플랫폼에서 한국과 일본의 NFT 콘텐츠가 서비스되면 K-NFT는 국제 표준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된다. 또한 이번 협약에는 NFT 상호 연동을 넘어 양국간의 블록체인게임 및 NFT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계획도 마련되어 있다고 밝혔다.
 
일본 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2020년 2월 설립된 단체로 게임, 음악, 영화 등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일본 내 유명 기업인 악셀마크, 구미(gumi), 스마트앱(SmartApp), 파이난시(FiNANCie), 더블점프도쿄(double jump.tokyo), Dapper Labs, HashKey DX 등 유명 게임사와 블록체인 기업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일본 NFT 가이드라인을 발표하였고 일본 NFT 표준을 위한 블록체인 Oct-Pass(Open Contents Token)을 개발하고 있는 등 일본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관련 단체로 일본 게임사인 구미(gumi)의 히로나오 쿠니미츠(Hironao Kunimitus) 대표가 회장을 맡고 있다.
 
아이템버스 관계자는 “한-일 양국의 NFT 표준 연동을 위한 이번 업무 협약은 향후 블록체인 NFT시장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아이템버스의 K-NFT가 대한민국 NFT 표준을 넘어 국제적인 NFT 표준이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현재 아이템버스 ㈜아티프렌즈의 사슬 엔진을 활용하여 아이템버스 메인넷을 구축하였고 K-NFT, 익스플로러, 콘솔, NFT 지갑, NFT 마켓, SDK 등을 곧 상용화 예정이며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사인 텔콤셀 앱마켓 게임에 아이템버스 플랫폼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자체 NFT 마켓 (ERC721과 K-NFT 모두가 통용이 가능한)을 위해 만화가 김성모작가의 NFT사업권을 확보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4주년 페스티벌 11월...
넷마블 '지스타2025' 출품작 미디어 시연회...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환영의 세계'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
시리즈 최초 맹구가 주연인 '극장판 짱구는...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우리기술투자, 두나무 송치형 네이버파이낸셜 최대주주 등극 가...
네오셈, 엔비디아 인텔에 50억달러 투자 차세대칩 공동 개발... ...
어보브반도체, 삼성전자 SiC 전력반도체 상용화 시동... 삼성전...
제이티, AI 데이터센터 SSD 수요 폭증... 삼성 SSD 테스트핸들러...
헥토파이낸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인프라 공급 부각... 네이버...
다날, 네이버 업비트 인수로 스테이블코인 본격화... 결제시스템...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