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 게임 전시회 'AGF 2025' 2일차인 6일 오전, 레드 스테이지 두 번째 무대 '러브 라이브! 슈퍼스타!! 스페셜 토크&미니 라이브'에서 스쿨 아이돌 그룹 '리엘라1'(Liella!)가 국내 팬들을 만났다.
'러브 라이브! 슈퍼스타!!'는 미디어믹스 스쿨 아이돌 프로젝트 '러브 라이브!'의 네 번째 시리즈로 2020년 시작됐다. 도쿄 오모테산도와 하라주쿠, 아오야마 등 세 거리 중심에 있는 유이가오카 여자고등학교에서 시작된 그룹 '리엘라!'의 성장을 그린 이야기다.
현재까지 TV 애니메이션 1기(2021년), 2기(2022년), 3기(2024년) 등이 방영됐으며, 일본 각지를 누비며 6회에 걸친 공연에 이어 2026년 2월에는 일본에서 일곱 번째 공연을 앞두고 있다.
AGF에 맞춰 주인공 캐릭터, 시부야 카논을 연기한 다테 사유리(시부야 카논 역), 아오야마 나기사(하즈키 렌 역), 오오쿠마 와카나(와카나 시키 역), 야부시마 아카네(요네메 메이 역), 유이나(빈 마르가레테 역) 등 다섯 명이 한국을 처음 찾아 국내 팬들에게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였다.
현장취재: 렌 네소베리 영리하다 ㅇㄱㄹㅇ ㅂㅂㅂㄱ
기사 작성: 이혁진 기자
"리엘라! 무대인데 왜 니지가사키에 환호를..."
이날 사회는 일본 닛폰방송 소속 요시다 히사노리 아나운서가 맡았다. 그는 "리엘라! 무대인데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아이돌 동호회' 극장판 2탄 영상을 보고 환호하는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었다"며 농담을 건네 분위기를 풀며 토크를 이어갔다.
요시다 아나운서의 소개에 따라 무대에 등장한 다섯 명은 일본 라이브에 존재하는 콜&레스폰스로 자기 소개를 대신했다.
오오쿠마 와카나 : "나는 메이가 좋아, 당신은?" (관객들 'Me Too'로 화답).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와카나 시키 역 오오쿠마 와카나입니다.
아오야마 나기사 : "가을 주황빛 노래하는 열엿새..." (관객들 '하즈키 렌'으로 화답). 하즈키 렌 역 아오야마 나기사입니다.
다테 사유리 : 함께 노래해 주세요. "가장 좋아하는 루루 루루루~ 토마토 먹고 싶어~♪" (관객들 '햄버그도 좋아 후'라며 화답). 시부야 카논 역 다테 사유리입니다.
야부시마 아카네 : "뭘 보고 있는거야" (관객들 '메이 귀엽네'라며 화답) "시끄러 시끄러 시끄러! 하지만 고마워" 요네메 메이 역 야부시마 아카네입니다.
유이나 : "모두 내 이름을 크게 외쳐봐" (관객들 '마르가레테'라며 화답) "흥, 내가, 아니, 우리들이 진정한 노래를 알려줄게" 빈 마르가레테 역 유이나입니다. 여러분 보고 싶었어.(우리말로)
프로 여행러 아오야마 나기사, 선물로 무엇을 추천했나
이날 한국을 방문한 리엘라! 멤버 다섯 명 중 아오야마 나기사는 이전에 두번, 다테 사유리는 한번 한국을 개인적으로 방문한 적이 있다. 오오쿠마 와카나, 야부시마 아카네, 유이나는 한국을 처음 방문했다고.
아오야마 나기사는 "한국을 처음 방문한 다른 멤버들을 위해 일본에 사 갈만한 선물을 많이 알려줬다"며 "주로 건강보조식품을 많이 샀다"고 밝혔다. 다테 사유리는 "어제 한국에 도착했는데 아침부터 계속 스마트폰을 만지길래 뭐하나 했더니 선물로 좋은 아이템을 일일이 캡처하더니 알려주더라"고 전했다.
이들은 한국에서 무엇을 먹었을까. 유이나는 "어제 산낙지 요리를 먹었어요"라고 소개했다. 닭한마리, 삼계탕, 삼겹살, 프라이드 치킨 등 한국 팬들의 K-푸드 추천이 이어지자 요시다 아나운서는 "이 음식 다 드시려면 한 달은 있어야겠네요"라고 화답했다.
"제가 연기하는 아이는..."
이날 이들은 국내 팬은 물론 오늘 처음 리엘라!를 접한 관객들을 위해 자신이 연기하는 캐릭터를 소개했다.
다테 사유리 : 시부야 카논은 노래를 너무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노래를 순수히 사랑하며 리엘라!와 만나 크게 성장했다고 생각해요.
아오야마 나기사 : 하즈키 렌은 진지한 학생회장이지만 밤새 게임을 즐기기도 하는 귀여운 아이입니다.
야부시마 아카네 : 요네메 메이는 고양이와 스쿨 아이돌을 좋아하며 좋아하는 일에 진심인 아이입니다.
오오쿠마 와카나 : 와카나 시키는 과학을 좋아하는데요 과학 동호회에 들어가 이상한 기계를 만들곤 합니다.
유이나 : 빈 마르가레테는 매우 노래를 좋아하고, 지는 것을 싫어하며 쿨한 성격이지만 귀여운 면도 많이 있는 매력적인 아이입니다.
요시다 아나운서는 "오늘 와 주신 다섯 명 외에도 매력적인 캐릭터가 많이 있다"고 소개했고, 다테 사유리는 "평소에는 11명이 활동하고 있지만 오늘은 다섯 명이 여러분이 알고 있는 곡을 많이 보여드리겠습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다음에는 11명 풀 멤버로...
미니 라이브를 위해 무대를 정리하는 동안 '러브 라이브! 슈퍼스타!!' TV 애니메이션의 1기 오프닝 'START!! True dreams', 2기 오프닝 'WE WILL!!', 3기 오프닝 'Let's be ONE'과 3기 11화 삽입곡 'スーパースター!!'(슈퍼스타!!) 영상이 흘러나와 국내 팬들을 환호케 했다.
이어 무대에 오른 다섯 명은 'WE WILL!!', キラーキューン☆('키라큔', 2023), 'シェキラ☆☆☆'('셰키라', 2024), TV 애니메이션 3기 엔딩 'DAISUKI FULL POWER'를 연이어 선보였다.
공연 이후 기념 촬영을 마친 다섯명은 45분간 환호한 국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아쉬움을 뒤로 한 채 후일을 기약했다.
유이나 : 한국에 처음 왔지만 여러분과 이렇게 최고의 추억을 만들어서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오오쿠마 와카나 : 오늘 굉장히 즐거웠고, 11명이서 다시 한국에 오고 싶어요. 좋아하는 한국 요리도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야부시마 아카네 : 이번에 처음 한국에 왔는데 여러분 덕에 멋진 추억을 만들어서 뜻깊은 하루가 됐습니다. 리엘라! 11명으로 한국에 올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아오야마 나기사 : 한국의 여러분, 따뜻하게 맞아 주셔서 기뻤습니다. 감사합니다.
다테 사유리 : 오늘 감사합니다. 한국에 온 게 이번에 두 번째인데 리엘라! 덕에, 여러분 덕에 즐거웠습니다. 맛있는 것 많이 먹고 돌아갈게요. 또 올게요. 고마워요.
|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