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잠수함 기지' 등 추억의 맵 복...
넥슨이 23일, 자사 대표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서비스 2...
넷마블, '몬길: STAR DIVE'로 ...
취재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문화
스포티파이 '스트레이 키즈' 컴...
문화
엑스엘게임즈, 신작 '더 큐브, 세이브 어스' 스...
WFS '헤븐 번즈 레드', SS <레저넌스> 미...
엔씨소프트,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과 콘텐츠...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2025 클랜 최강자...
기대 이상의 완성도 보인 '하늘의 궤적 the 1st...
마상소프트 '킹스레이드' 31종 캐릭터 라인업 ...
컴투스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극한 생존...
'EWC 2025' 크로스파이어 부문 조별 예선 종료...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넷마블, 신작 '프로젝트 블룸워...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개발 중인 신작 PC·콘솔 게임 <...
스마일게이트, 신작 '미래시: ...
스마일게이트는 컨트롤나인(공동대표 조순구, 권세웅)이 ...
넥슨, '서든어택' 20주년 팝업스토...
블리자드 '오버워치 2' 스타디움 ...
엑스엘게임즈, 신작 '더 큐브, 세...
WFS '헤븐 번즈 레드', SS <레...
엔씨소프트, 애니메이션 OTT '라프...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 2025 ...
기대 이상의 완성도 보인 '하늘의 ...
마상소프트 '킹스레이드' 31종 캐...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욱 대표는 님...
넵튠은 31일 이사회를 열고 강율빈 대표를 넵튠의 단독 대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정욱 대표는 님블뉴런 각자대표로 선임됐다. 이번 이사회 결정은 넵튠이 영위하는 비즈니스 영역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
2025-07-31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인사] 소니코리아 키타지마 유키히로 신임 대...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 강화... 상장시 밝혔...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스에서 신작 및 ...
레벨 인피니트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게임스컴 2025’에서 ‘인투 더 인피니트(INTO THE INFINITE)’ 쇼케이스를 열고 ▲데이비 x 존스 ▲덴 오브 울브즈 ▲드레드 메리디안 ▲듄: 어웨이크닝 ▲다잉 라이트: 더...
2025-08-22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EA ...
[포토]어딜 가도 팬들로 '인산인해', 사진으로 ...
'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넥슨 ...
'MSI'를 위한 마지막 준비 과정, 한화생명 선수...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잠수함 기지' 등 추억의 맵 복원부터 시즌 4 업데이...
넷마블, '몬길: STAR DIVE'로 게임스컴 '갤럭시플레이...
넷마블, 신작 '프로젝트 블룸워커' 공식 트레일러 첫 ...
스마일게이트, 신작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 공식...
넥슨, '서든어택' 20주년 팝업스토어 수익금 전액 독...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1주차 특전 및 극장 ...
스포티파이 '스트레이 키즈' 컴백 기념 팝업 'Spotify...
블리자드 '오버워치 2' 스타디움 업그레이드와 신규 ...
엑스엘게임즈, 신작 '더 큐브, 세이브 어스' 스팀 넥...
인텔-AWS, 제온 6 프로세서 기반 EC2 인스턴스 출시 ...
뉴스홈
>
뉴스센터
>
기획/특집
3월, 개학으로 전체 게임 점유율 하락
게임전문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www.gametrics.com)가 3월 1일~ 3월 31일까지 게임사용량을 측정한 결과, 종합게임지수는 290으로 전달대비 -24.5% 감소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학생들의 개학으로 인해 종합게임지수가 감소한 것으로 보인다. *종합게임지수는 2003년 4월 1일 측정치...
2011-04-06
스타크래프트 발매 13주년, 한국 게임산업의 변화...
1998년 3월 31일, 오늘로 정확히 스타크래프트가 세상에 공개 된지 13년의 세월이 흘렀다(국내는 4월 9일이 발매일). 먼 미래를 배경으로 테란, 프로토스, 저그 사이의 전쟁을 다루고 있는 이 게임은 출시된지 13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현재도 여전히 수 많은 게이머들이 즐기고 있을 만...
2011-04-01
일본 대지진, 게임은 어떻게 바라보나
3월 11일, 이웃나라인 일본에서 진도 9.0의 강진이 발생했다. 역사상 5번째 강진이며 일본 역사상 가장 강력한 지진이었다. 불행 중 다행으로 지진자체가 육지에서 발생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최소화 되었지만 지진으로 발생한 쓰나미에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했...
2011-03-23
게임을 즐기는 또다른 재미, 음성채팅
"폭설 갑니다, 저격 백업요", "어글 튀었네, 아 짜증", "뒤 애드요"위의 대화는 음성 채팅을 하면 쉽게 들을 수 있는 내용이다. 키보드로 입력하는 채팅보다 의사 전달을 하기 쉽고, 긴박한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어 게임을 즐기는 또 다른 재미로 부각되고...
2011-03-21
아이온, 경험자만 우대하는 파티의 속내는?...
면접(面接), 서로 대면하여 만나 봄.취업시즌이 되면 포털에는 '면접'과 관련된 기사와 질문이 쏟아진다. 특히 연관 검색어에는 주의 사항, 복장, 화장법, 머리스타일, 자기소개 등 면접에 관한 각종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검색어도 함께 등장한다.그런데 이러한 면접이 MMORPG에서도 진...
2011-03-11
'테라'의 성공은 이렇게 만들어졌다
올해 초 선보인 한게임의 '테라'가 '리니지'와 '아이온' 등 엔씨소프트의 라인업이 주도하고 있던 MMORPG 장르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며 선전하고 있다. 현재 '테라'는 각종 온라인 게임 순위에서 '아이온' 다음으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2008년 8월 '프로젝트 S1'로 선보이며 지금...
2011-03-08
2월, 겨울방학 특수 캐주얼게임 강세
게임전문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www.gametrics.com)가 2월 1일~ 2월 28일까지 게임사용량을 측정한 결과, 종합게임지수는 384로 전달대비 +10.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계속되는 방학으로 인해 종합게임지수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종합게임지수는 2003년 4월 1일 측정치를 1...
2011-03-08
리뉴얼 게임, 모두 성공하지는 않는다
리뉴얼(renewal): 새로이 하거나 새로 꾸밈.게임업계가 '흥행작' 기근 현상에 시달리고 있는 가운데 '리뉴얼'이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신작을 공개하는 것보다 비용 대비 효과가 좋은 리뉴얼 게임으로 재등장시키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후죽순 등장하는 리뉴...
2011-03-07
집에서 누리는 PC방 혜택의 두 얼굴
#1. 프야매 열성 유저인 대학생 김모씨. 최근 그는 단골 PC방에서 주는 커피와 공짜 시간을 포기하고, 집에서 프야매의 PC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같은 가격이라면 PC방은 12시간 밖에 할 수 없지만, 집에서는 한 달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2. 아이온 검성 만렙 유...
2011-03-04
젤다의 전설 25년, 전설은 계속된다
'젤다의 전설'은 '슈퍼마리오' 시리즈와 함게 닌텐도를 대표하는 게임 중 하나다. 녹색 모자를 쓴 주인공 '링크'가 젤다 공주를 구출하기 위해 벌이는 모험은 수십 년 동안 많은 타이틀로 발매되며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지난 2월 21일은 '젤다의 전설' 첫 타이틀이 발매된 지 ...
2011-03-03
아이온 2.5는 절반의 성공
온라인 게임 점유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업데이트 관련 사항을 뽑아 전후 지표를 살펴보는 <GF 리포트>.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을 분석했다.*게임전문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2010년 10월 28일~2011년 3월 1일, 점유율 현황)를 참조했습니다.#아이온 히스토리2008년 11...
2011-03-02
개발사 생존법 교차전략으로 풀어라
연간 수없이 출시되고 있는 게임 시장에서 유독 온라인 게임 시장은 양극화 현상이 심해지고 있다. 유수 퍼블리셔 중심으로 형성된 퍼블리싱 시장에 개발사들의 홀로서기까지 가세하며. 성패에 따라 게임업체의 명암도 엇갈리고 있다. 특히 공개되는 게임들의 수에 비해 흥행작은 몇 개에 그...
2011-02-23
듀크뉴켐 포에버, 14년만의 귀환
ID소프트가 '울펜슈타인3D', '둠' 등으로 FPS 시장에서 주가를 올리고 있을 무렵, 단 하나의 타이틀로 단숨에 스타 반열에 오른 게임이 있었다. 바로 3D렐름이 1995년 개발한 '듀크뉴켐 3D'. 짧은 노랑 머리에 검은 색 선글라스, 빨간 민소매 티를 입은 근육질 주인공 '듀크'는 입에 담배를 ...
2011-02-22
테라, 상용화 이후 안정세
온라인 게임 점유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업데이트 관련 사항을 뽑아 전후 지표를 살펴보는 <GF 리포트>. 한게임의 <테라>를 분석했다.*게임전문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2011년 1월 11일~2월 17일, 점유율 현황)를 참조했습니다.# 테라 히스토리2010년 10월 26일, 서버 ...
2011-02-18
서든어택, 대반전 효과 '글쎄'
온라인 게임 점유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업데이트 관련 사항을 뽑아 전후 지표를 살펴보는 <GF 리포트>. 넷마블의 <서든어택>을 분석했다.*게임전문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2010년 8월 28일~2011년 2월 16일, 점유율 현황)를 참조했습니다.# 서든어택 최근 6개월 업데이...
2011-02-17
<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1
아카츠키 게임즈 '괴수 8호: THE GAME' 31...
2
BNEK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올즈 저스티...
3
깜찍 시너지 대폭발! 컴투스 신작 '미니언1...
4
그라비티, 방치형 RPG ‘라그나로크 아이들...
5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
6
컴투스, 신작 '도원암귀 Crimson Inferno' ...
7
넷마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 '...
8
넷마블 신작 '일곱 개의 대죄: Origin', 사...
9
네오위즈 오프라인 '디제이맥스 리마클 202...
10
'PATAPON 1+2 REPLAY', 시대가 바뀌어도 여...
[현장]독일 쾰른 '게임스컴' 현장에 나...
[원더페스]첫 국내 개최된 '원더페스티...
[원더페스]첫 개최된 조형물 종합 전시...
구자철과 인생네컷 찍으러 한국행? 프...
“지휘관님 댄스는 'DORO'에게 배우세...
화제의동영상
레벨 인피니트 'INTO THE INFINITE' 쇼케이...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