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지원커뮤니케이션즈소개
로그인
회원가입
모바일모드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현장]독일 쾰른 '게임스컴' 현...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게임스컴 2025에...
통합 물류 플랫폼 '아르고' 운...
IT
Esports World Cup 2025 '크로...
e-sports
크래프톤 '어비스 오브 던전(다...
취재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
스튜디오비사이드 ‘카운터사이드’, 14번째 메...
컴투스 ‘서머너즈 워: 러쉬’, 출시 100일 기...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각성 혼돈 보스 ...
넷마블 신작 액션 RPG '몬길: STAR DIVE' 글로...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
엔씨소프트 '리니지2M' ONE AND ONLY 업데이트 ...
넷이즈 게임즈 '마블 라이벌즈', 신규 맵 및 게...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플라네타리움 랩스, 다크 판타...
플라네타리움 랩스가 다크 판타지 방치형 RPG '임모탈 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액션 게...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는 ‘로그 팩터(Rogue F...
넷마블 신작 '뱀피르' 8월 26일 낮...
한국게임개발자협회, 게임마당 202...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
스튜디오비사이드 ‘카운터사이드...
컴투스 ‘서머너즈 워: 러쉬’, 출...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각...
넷마블 신작 액션 RPG '몬길: STAR...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오션드라이...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인사] 넵튠 강율빈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 정욱 대표는 님...
넵튠은 31일 이사회를 열고 강율빈 대표를 넵튠의 단독 대표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정욱 대표는 님블뉴런 각자대표로 선임됐다. 이번 이사회 결정은 넵튠이 영위하는 비즈니스 영역에 대한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
2025-07-31
[부고] PNN 허새롬 편집장 시부상
[인사] 넥써쓰, 핀테크 전문가 안중현 부사장 ...
[칼럼]'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서브컬처 게임 ...
[인사] 소니코리아 키타지마 유키히로 신임 대...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 강화... 상장시 밝혔...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EA 신작 '배틀필...
EA가 1일, 라이브 쇼케이스를 통해 자사가 개발중인 신작 ‘배틀필드6’의 멀티플레이의 핵심 정보를 담은 공식 영상을 공개했다. 배틀필드6는 EA의 최고의 프렌차이즈 시리즈인 ‘배틀필드’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
2025-08-01
[포토]어딜 가도 팬들로 '인산인해', 사진으로 ...
'로스트아크' 첫 미디어아트 전시회 '빛의 여정...
[포토]전국 '밀레시안' 킨텍스에 집결... 넥슨 ...
'MSI'를 위한 마지막 준비 과정, 한화생명 선수...
T1 '도란' 사운드 체크 위해 평소처럼 콜 요청...
뉴스센터
취재
기획/특집
인터뷰
해외
IT
e-sports
비트&스톡
문화
게임정보
뉴스
리뷰
프리뷰
가이드/기행
오피니언
사설/칼럼
카툰/만평
연재
GF데스크
멀티미디어센터
포토뉴스
스크린샷
화보
동영상뉴스
주요뉴스
플라네타리움 랩스, 다크 판타지 방치형 RPG ‘임모탈...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액션 게임 ‘헬 이즈 어스’ 한...
넷마블 신작 '뱀피르' 8월 26일 낮 12시 정식출시… ...
한국게임개발자협회, 게임마당 2025 게임잼 참가 신청...
스튜디오비사이드 ‘카운터사이드’, 14번째 메인스트...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각성 혼돈 보스 ‘창백...
넷마블 신작 액션 RPG '몬길: STAR DIVE' 글로벌 사전...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신작 ‘...
엔씨소프트 '리니지2M' ONE AND ONLY 업데이트 진행.....
넷이즈 게임즈 '마블 라이벌즈', 신규 맵 및 게임 모...
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NDC17]'P:h Diver' 개발로 살펴본 자체 개발 엔진의 장단...
"자체엔진을 만드는 것은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의욕만 앞선다고 되는 것이 아니죠“‘프로토콜 : 하이퍼스페이스 다이버(이하 P:h Diver)’를 개발한 넥스트플로어 지하연구소 김영수 디렉터가 NDC 강연장을 찾아 게임 개발을 희망하는 예비 개발자들을 대상으...
2017-04-26
[NDC17]'오버워치' 저격수 '아나'의 스코프는 왜 기울어졌...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인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2017'이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 가운데,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오버워치'의 캐릭터 테크니컬 아트를 담당하고 있는 이학성 테크니컬 아티스트가 '오버워치'의 영웅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아이디어 창출, 그리고 영웅이 게임에 들...
2017-04-26
'에임하이' 대표이사 배정 유상증자 규모 증액, 경영권 지...
최근 대출계약으로 인한 반대매매 등으로 주가가 큰폭으로 하락했던 에임하이글로벌의 왕설 대표가 사과문을 발표했다.사과문에서 왕설 대표는 주가 하락에 대해 주주들에게 사과하고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경영권을 위한 지분확보를 진행할 것이며 이번 반대매매와 관련한 법적대응도 준비 ...
2017-04-26
바른손이앤에이 2년만에 700억 투자 수익, 자회사 넷게임...
엔에이치스팩9호와 모바일 게임 개발 전문 기업 넷게임즈의 합병이 확정됐다. 이로 인해 지난 2014년 말 넷게임즈에 약 20여 억원을 투자했던 바른손이앤에이도 2년 여만에 투자금액의 약 37배(약 725억 원)의 투자 수익을 거둘 수 있게 됐다.엔에이치스팩9호는 지난 25일 열린 임시 주주총...
2017-04-26
[NDC17]넥슨 이은석 디렉터 "인공지능 시대, 개발자들이 ...
NDC 2017 첫날인 4월 25일, 넥슨 왓 스튜디오 이은석 디렉터가 처음으로 기조강연자로 나섰다. 이 디렉터는 일반 강연은 여러 차례 진행했지만 기조강연은 이번이 처음.이은석 디렉터는 이번 기조 강연에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게임 개발'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게...
2017-04-25
[NDC17]"핑크빈(메이플 인기 캐릭터)이 누군가요?"라는 질...
넥슨 코리아의 조정현 팀장이 넥슨이 네코제를 진행하게 된 이유, 역대 네코제의 성과와 앞으로의 진행 방향에 대해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17)' 현장에서 발표했다.'네코제: IP 사업의 프레임 바꾸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연에서 조정현 팀장은 “월트 디즈니, 반다이남코, 레고 ...
2017-04-25
[NDC17]진화심리학 관점에서 바라 본 MMORPG의 인기요인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서기슬씨가 'NDC2017' 현장을 찾은 예비 기획자 및 현업 종사자들에게 게임의 몰입 요소를 진화심리학에 기반해 설명했다.본격적인 발표에 앞서 그는 많은 이들에게 생소할 단어일 듯한 진화심리학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했다. 진화심리학이란 인간의 심...
2017-04-25
[NDC17]'4차 산업혁명 시대' 게임개발사와 개발자는 무엇...
넥슨 왓 스튜디오의 이은석 디렉터가 국내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2017'의 기조강연 연사로 나섰다.이은석 디렉터는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디렉터, '마비노기' 아트디렉터, '화이트데이' 디렉터를 거쳐 현재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중인 '야생의 땅: 듀랑고'...
2017-04-25
가장 한국적인 게임성으로 세계를 사로잡은 컴투스의 '서...
지난 3월 28일 국산 모바일게임 최초로 글로벌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몬스터 길들이기'를 시작으로 국내에 불어닥친 모바일 RPG 열풍의 핵심 시스템이었던 몬스터 수집 시스템 및 성장 시스템과 PC 온라인게임에서부터 많은 하드코어 RPG 유저들에게 익숙하고 ...
2017-04-25
[NDC17]아키에이지 조용재 기획팀장 "게임 업데이트, 현실...
국내 최대의 개발자 컨퍼런스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2017(NDC17)'이 금일(25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열린 가운데, 엑스엘게임즈 조용재 기획팀장이 라이브 서비스 5년차를 맞이한 '아키에이지'의 게임차트 역주행과 관련해 발표를 진행했다.조용재 기획팀장은 본격적인 발표에 앞서 '아키에...
2017-04-25
[NDC17]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 "올해는 더욱 실험적인 타...
넥슨의 오웬 마호니 대표가 NDC 2017을 통해 넥슨의 변화를 예고했다.오웬 마호니 대표는 지식의 폭을 확장하고 경계 없이 더 다채로운 강연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부터 슬로건을 없앤 NDC의 개최 의미를 이야기하며 게임 산업 역시 하나의 틀에 얽매이지 않은 다양하고 실험적인 타이틀들이 ...
2017-04-25
[NDC17] "게임 개발, 포기하면 끝입니다" Project Moon 김...
“정말로 수차례나 게임 개발을 포기할까 생각했습니다. 팀원을 믿고 프로젝트를 끝까지 유지했기에 ‘Lobotomy’가 나올 수 있었죠”프로가 아닌 아마추어 개발자가 생각하는 게임 개발은 어떨까? ‘학생프로젝트부터 스팀 얼리억세스까지 2년 간의 개발일지&rsqu...
2017-04-25
[인터뷰]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문제점 시정해 더 좋은 회...
4월 24일 화창한 봄날 오후,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를 만났다. 사실 이날 장 대표와의 만남은 '미르의 전설' IP관리 전담회사 설립의 배경과 향후 계획을 듣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 한달 가량 전에 정해진 것이었다.하지만 지난주에 위메이드아이오 '이카루스 모바일' 개발팀의 8개월 간 토요...
2017-04-25
[NDC17]국내 최대 게임컨퍼런스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
국내 최대 게임 컨퍼런스 ‘넥슨개발자컨퍼런스(이하 NDC)’가 3일 간의 일정을 시작한다. 2007년 시작으로 올해 11회째를 맞는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인 NDC는 지난해 업계 종사자 및 일반인 사전 참관 신청 약 7,000여 명, 강연 누적 참관객 집계 약 2만여 명의 규모...
2017-04-25
위메이드 "크런치 모드 전면 백지화" 공식입장 공개, 장현...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24일, 논란이 되고 있는 이른바 ‘팀 크런치 모드’ 논란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게임 개발에서 집중 개발을 뜻하는 ‘크런치’는 출시나 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평소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해 집중적으로 개발...
2017-04-24
<
521
522
523
524
525
526
527
528
529
530
>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현장]독일 쾰른 '게임스컴' 현장에 나...
[원더페스]첫 국내 개최된 '원더페스티...
[원더페스]첫 개최된 조형물 종합 전시...
구자철과 인생네컷 찍으러 한국행? 프...
“지휘관님 댄스는 'DORO'에게 배우세...
화제의동영상
모든것이 파괴되는 현실같은 전장을 담다. ...
[지스타24] 크래프톤 '딩컴투게더' 개발자 ...
[지스타24] 크래프톤 '프로젝트 아크' 개발...
[지스타24] 넥슨 '프로젝트 오버킬' 시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