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 숏폼처럼 누구나 쉽고 짧게 개발 가능한 게임의 ...
사일로의 오민환 공동대표가 'GXG 컨퍼런스 NEXT PLAY with Microsoft Cloud & AI'에서 현재 게임 시장에서 AI를 활용한 게임에 도전해야하는 이유와 게임 개발에 AI를 도입할 때의 장점에 대해 자세하게 ...
[지스타22]경기게임마이스터고 재학생 개발 게임 5종 '지...
게임 산업의 미래를 주도할 게임 콘텐츠 제작자를 육성하는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가 부산에서 17일부터 개최한 '지스타 2022'에 부스로 참가해 재학생들의 우수한 게임 개발력을 입증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의 부스에서는 현재 2학년과 3학년 재학생이 제작한 총 5종의 게임을 ... 2022-11-18
[지스타22]"반갑다 부산아" 애니팡 시리즈 주인공 '애니',...
모바일 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개발사 위메이드플레이가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 2022에 BTB 행사장을 마련했다. 10년 만에 지스타에 참가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위메이드커넥트와 공동관을 운영하며 게임 내 광고 수익화, 게임 개발 등에 대한 국내외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 위메... 2022-11-18
[지스타22]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우리가 투자했던 '오딘'...
올해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인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가 금일(17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올해 위메이드의 성과와 향후 방향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자간담회장에서 마이크를 잡은 장현국 대표는 “지난 해 우리가 초기 투자한 '오딘'과 올해 초기 투자한 '승리의 여신: 니케'가 ... 2022-11-18
[지스타22]베일 벗은 위메이드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
위메이드가 17일 개막한 지스타 2022 현장에서 위메이드엑스알이 개발중인 콘솔, PC 플랫폼 대작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1월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한 그래픽 테크 데모가 깜짝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던 위메이드의 신작 게임이다. 위메... 2022-11-18
[지스타22]고퀄리티 모바일 MMORPG '나이트 크로우' 선보...
위메이드가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봉한 지스타 2022 현장에서 2023년 4월 출시 예정인 대작 모바일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게임 내용을 공개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손면석 대표와 이정욱 대표가 의기투합해 설립한 개발사 매드엔진의 첫 작품으로, MMORPG 거장 손면석 대표가 PD를 맡... 2022-11-18
블리자드-넷이즈 재계약 불발, 2023년 1월 23일 중국 시장...
블리자드가 자사의 중국 내 게임 서비스를 담당했던 넷이즈와의 계약을 종료한다. 블리자드는 17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2023년 1월 23일부로 넷이즈와의 계약이 종료, 대다수의 블리자드 게임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대상 게임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하스스톤’, ‘워... 2022-11-18
[지스타22]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2' 첫 공개, 송재경 ...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아온 엑스엘게임즈의 신작 ‘아키에이지2’가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 2022’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대표가 직접 개발에 참여하는 것으로 화제가 된 아키에이지2는 전작 ‘아키에이지’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게임성을 그대로... 2022-11-18
[지스타22]케세라게임즈, 리듬게임 ‘칼파’ 단독 부스로 ...
모바일 리듬게임 ‘칼파’를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케세라게임즈가 ‘지스타 2022’ 현장에 단독 부스를 내고 리듬게이머들을 맞이했다. ‘칼파’는 글로벌 8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건반형 탑다운 리듬게임이다. 엄지 모드,다지 모드 등 모바일 디바이스 및 환경에 맞는 ... 2022-11-18
[지스타22]6년 연속 참가한 크래프톤, 기대작 ‘칼리스토 ...
크래프톤이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막을 올린 ‘지스타 2022’에 대규모 부스를 마련했다. 크래프톤은 올해로 6년 째 연속으로 ‘지스타’에 참여했다. 올해 크래프톤은 그동안 선보였던 자사의 대표 타이틀 ‘배틀그라운드’와 ‘뉴스테이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등을 중심으로 한 ... 2022-11-17
[지스타22]레드브릭, 창작자들의 수익 높여줄 '크리에이터...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이 17일 개최한 '지스타 2022' 레드브릭 부스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웹 3.0 기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크리에이터 생태계의 핵심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가 직접 창작물을 통해 수익을 얻는 웹 3.0 기반의 'C2E(Create... 2022-11-17
[지스타22]신작과 함께 돌아온 카카오게임즈, ‘지스타 20...
카카오게임즈가 ‘지스타 2022’ 현장에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신작을 관람객 및 게이머들에게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지스타 2022’ B2C 부스를 내고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가디스오더’, ‘디스테라’ 등의 시연 공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아... 2022-11-17
[지스타22]넷마블, ’나혼렙’부터 ‘파라곤’까지 신작 4...
넷마블이 ‘지스타 2022’에 4종의 자사 신작을 출품하고 관람객 몰이에 나섰다. 넷마블은 올해 ‘지스타 2022’ 현장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하이프스쿼드’, ‘아스달연대기’ 등 4종을 선보였다. 4종의 타이틀 모두 제1전시장 넷마블 B2C 부... 2022-11-17
[지스타22]4년 만에 돌아온 넥슨 부스 관람객들 '인산인해...
넥슨이 4년 만에 ‘지스타’에 대규모로 부스를 내고 참여해 현장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넥슨은 올해 ‘귀환’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스타 2022’에 총 300부스 규모의 B2C 부스를 마련하고 게이머들을 맞이했다. 특히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IP를 활용한 신작 ‘... 2022-11-17
[지스타22]이제는 이동하면서 즐긴다... 바다 탐험 게임 ...
넥슨이 '지스타 2022' 현장에서 신선한 게임성으로 주목 받은 해양 탐사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의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버전을 공개했다. 데이브는 블루홀을 탐사하며 해양 생물을 포획하는 '어드벤처'와 포획한 해양 생물로 초밥집을 운영하는 '타이쿤'이 결합된 하이브리... 2022-11-17
[지스타22]'다크어벤저' 개발진의 SF MMORPG, 카카오게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대규모 B2C 부스를 내고 참여한 카카오게임즈가 '가디스오더' 등 자사의 출시 예정작을 현장에서 선보였다. 현장에서는 '가디스오더', '디스테라' 등의 게임 시연대가 마련되었다. 이 가운데, 신작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도 현장 관람객들의 이목을 ... 2022-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