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카카오게임즈, SMTOWN 후쿠오카 콘서트 연계 오프라인 체험으로 'SMiniz' 인지도 확산 총력

2026년02월10일 13시19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글로벌 타이틀 ‘SMiniz(슴미니즈)’의 출시에 앞서 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현지 이용자 접점을 확대하며 인지도 제고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SMiniz’는 SM 소속 아티스트를 닮은 작은 캐릭터(미니즈)들이 등장하며, 나의 ‘최애’ 캐릭터와 함께 매치3 퍼즐을 풀어나가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이다.

 

앞서 카카오게임즈는 SMTOWN 후쿠오카 콘서트 전부터 팬 참여형 디지털 이벤트를 진행, ‘SMiniz’ 공식 X 계정을 팔로우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콘서트 티켓을 제공했다.

 

이어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린 SMTOWN 콘서트 현장 앞에 ‘SMiniz’ 체험 부스를 설치해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부스 내에는 별도 체험 코너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기를 마련했다.

 

또한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사전등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미니즈 캐릭터 스티커와 포토카드 등을 선물로 증정했다.

 

이틀간 진행된 행사에는 총 1,220명이 ‘SMiniz’를 체험했으며, 사전등록에 1,030명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프라인 체험과 더불어 글로벌 사전등록 프로모션을 병행하고 있다. ‘SMiniz’ 사전등록은 오는 2월 23일까지 일본을 포함해 한국, 대만, 북미, 유럽 등 주요 글로벌 지역에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출시 이후 인게임 재화가 제공된다.

 

특히 사전등록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NCT, 에스파(aespa), 라이즈(RIIZE)를 닮은 캐릭터 포토카드 세트를 증정하는 카카오게임 사전등록 혜택도 마련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일본은 K-팝 팬덤과 캐주얼 게임 이용층이 두터운 시장”이라며 “인게임 경험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하고, 팬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SMiniz’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Miniz’는 26년 1분기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SMiniz’는 글로벌 팬층을 겨냥한 자체 개발 타이틀로,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및 서비스를 담당하며, 메타보라는 게임 개발, S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그룹의 IP를 제공한다. 

 





"프랑스 역사에 영원히 남을 게임" 프랑스 ...
[컨콜]엔씨소프트 "모바일 캐주얼 사업 등 ...
세가 '페르소나' 30주년 기념 신규 일러스...
엔씨소프트 2025년 매출 1조 5069억 원 기...
그라비티, MMORPG 신작 'Ragnarok: Twiligh...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