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우' 업데이트 힘입은 미호요 '원신' 구글 매출 4위… '패스파인더' 추가된 '메이플M'도 TOP 10 진입

등록일 2021년01월18일 11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리니지 형제'와 '세븐나이츠2' 등 모바일 MMORPG가 순항하는 가운데, '원신'과 '메이플스토리M' 등 업데이트에 힘입은 게임들의 상승세가 돋보인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 형제'와 '세븐나이츠2', 업데이트 효과를 본 '원신'과 '메이플스토리M', '가디언테일즈' 등의 상승세가 돋보인다. 이 외에도 지난달 신규 캐릭터를 선보인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오랜 만에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구글 플레이와 마찬가지로 '메이플스토리M'과 '원신'이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다. '세븐나이츠2'와 '리니지2M', '미르4'가 순위를 방어하는 한편,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포켓몬고' 또한 순위가 상승했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과 '리니지2M', '세븐나이츠2'가 지난 주와 동일한 순위를 유지했다. 1월 중 출시될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들이 아직 출시되지 않은 만큼, 출시 전까지는 이러한 흐름이 이어질 전망이다.

 

엔씨소프트는 꾸준히 순항하는 '리니지M'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며 순위 방어에 나선다.

 



 

엔씨소프트는 15일 대규모 업데이트 '다크 매지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다크 매지션'은 마법사 클래스를 대폭 상향 및 개선하는 업데이트로, 디버프 계열의 흑마법 스킬과 생존력을 높여주는 신규 스킬을 추가한다. 상세한 정보는 22일 공개될 예정이다.

 



 

넷마블의 '세븐나이츠2'도 지난 주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넷마블은 신규 콘텐츠 '길드전' 업데이트에 이어, 지난 15일에는 광기에 물든 근거리 전설 영웅 '멜키르'를 추가하고 1월 내로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예고했다.

 



 

12일 신규 캐릭터 '감우' 픽업을 진행한 미호요의 '원신'은 지난 주 20위에서 이번 주 4위로 순위가 크게 올랐다. '감우'는 월해정 소속의 리월 칠성 총괄비서로, 매력적인 외형과 목소리 그리고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성능을 보유해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외에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은 지난 주 17위에서 이번 주 6위로 오랜 만에 TOP 10 진입에 성공했다. 넥슨은 15일, 과거 원작 '메이플스토리'에 업데이트 됐을 당시 희대의 OP 캐릭터로 평가됐던 '패스파인더'를 '메이플스토리M'에 선보였다. '패스파인더'는 고대의 힘이 담긴 '에이션트 보우'를 사용하는 궁수 캐릭터다.

 

11위~20위 사이에는 '미르4'와 '라그나로크 오리진', 'A3', '가디언테일즈', '리니지2 레볼루션' 등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주 7위를 기록했던 'V4'는 이번 주 순위가 소폭 하락해 12위에 머물렀으며, 10위를 기록했던 '찐삼국' 또한 이번 주 14위로 순위가 하락했다.

 



 

이중 카카오게임즈는 14일, '가디언테일즈'의 신규 영웅 '대천사 가브리엘', '아가씨 기사 라피스', '얼음 마녀 루피나' 픽업 이벤트를 진행하며 19위에 올랐다. '대천사 가브리엘'은 '세계수'가 파괴된 이후 힘을 잃고 인간 세상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는 대천사로, 자애로운 겉과 달리 반전 매력을 보유한 캐릭터다.

 



 

21위부터 30위 사이에서 눈에 띄는 게임은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다. 펄어비스는 최근 신규 캐릭터 '노바'를 추가하고 각종 시스템을 개선한 바 있다. '노바'는 각성 시 레이피어와 낫을 변환하며 왕실 검술을 구사하는 캐릭터로, 전승 시에는 철퇴 '샛별'과 거대 방패 '크라툼'을 활용하여 전투한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구글 플레이에서 오랜 만에 TOP 10 진입에 성공한 '메이플스토리M'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메이플스토리M'은 '세븐나이츠2'와 '리니지M', '피파온라인4M' 등 기존에도 매출 순위가 높게 나오는 게임들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감우'에 힘입은 '원신'이 8계단 상승해 5위를 기록, 양대 앱 마켓 매출 TOP 5를 기록했다. 신규 캐릭터를 선보일 때마다 매출 순위가 높게 나오고 있어, 당분간 이러한 흐름이 유지될 전망이다.

 

'바람의나라: 연'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니지2M'과 '미르4' 등의 게임들이 지난 주와 비슷한 순위를 유지하며 TOP 10 내에 이름을 올렸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오랜 만에 순위를 끌어올려 11위를 기록했으며,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다모게임즈의 '블리치: 만해의 길'은 이번 주 14위로 순위가 하락세로 돌아섰다.

 



 

나이언틱의 '포켓몬고'는 이번 주 16위로 22계단 상승했다. 나이언틱은 1월 커뮤니티 데이를 통해 '알통몬' 커뮤니티 데이 한정 스페셜리서치를 진행했으며, 19일부터 24일까지 호연 지방 이벤트와 2월 7일부터는 '로젤리아'를 획득할 수 있는 커뮤니티 데이 이벤트, 커뮤니티 데이 한정 스페셜리서치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