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버프툰', JTBC 디지털 예능 '주가 빛나는 밤에' 통해 '버프 받고 취향 찾는' CM송 공개

등록일 2019년11월21일 15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이 JTBC 디지털 스튜디오 룰루랄라 '주가 빛나는 밤에' 11월 20일자 방송에 깜짝 등장했다.

 

'주가 빛나는 밤에'는 JK 김동욱과 작곡가 이창웅이 광고주의 의뢰를 받고 라디오 CM송을 제작해주는 디지털 예능이다. 엔씨(NC) 버프툰은 '주가 빛나는 밤에'의 광고주로 나서며 '버프툰' 브랜드를 알리는데 나섰다.

 





 

사내 카페, 라이브러리, 사운드 스튜디오 등··· 엔씨(NC) 사옥에서 촬영된 버프툰 에피소드
이번 버프툰 에피소드는 엔씨(NC) 판교 R&D센터를 중심으로 촬영됐다. 엔씨(NC) 사옥 외관을 시작으로 사내 카페, 라이브러리, 푸드코트, 교육 공간 등 엔씨(NC) 주요 시설에서 촬영이 진행됐고, 엔씨(NC) 게임 내 모든 사운드를 담당하는 'NCSOUND(엔씨사운드)' 자체 스튜디오에서 라디오 CM송 레코딩의 전 과정이 이뤄졌다.

 

버프툰 광고 모델 데프콘, NCSOUND와 협업··· '버프 받고 취향 찾자' CM송 탄생
JK 김동욱과 작곡가 이창웅과 함께 출연한 가수 데프콘은 이번 에피소드에 게스트로 참여했다. 특히 최근 버프툰 광고모델로 발탁된 데프콘은 버프툰 홍보에 적극 앞장서며 만화 마니아로서의 진가를 발휘했다.

 





 

버프툰의 서비스 정보와 다양한 혜택에 대해 설명을 들은 JK 김동욱과 작곡가 이창웅은 광고주 버프툰이 희망하는 '버프툰을 인싸로 만들어줄 노래'를 작사∙작곡하기 위해 회의를 거듭했다. 이들은 오랜 고심 끝에 버프툰이 보유한 3천여종의 장르별 웹툰∙웹소설∙만화 콘텐츠, 무료 코인 이벤트 등 버프툰만의 매력을 담아낸 곡을 만들어 내며 광고주의 승인을 흔쾌히 얻어냈다.

 

이후 엔씨(NC) 사옥 내 위치한 NCSOUND 자체 스튜디오에서 JK 김동욱과 데프콘의 레코딩, 믹싱 등이 진행되며 버프툰만의 라디오 CM송이 탄생했다. 방송 말미에는 이번 버프툰 에피소드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확인할 수 있는 뮤직 비디오도 공개됐다.

 

20일 처음 공개된 버프툰 라디오 CM송은 오는 12월부터 한달 간 MBC 라디오와 팟캐스트 '팟빵'에서 청취할 수 있다. CM송은 '버프 받고 취향 찾자'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함께 JK 김동욱, 작곡가 이창웅, 데프콘의 재치와 기발함을 엿볼 수 있다.

 

버프툰으로 매일 만나는 색다른 즐거움··· 장르별 웹툰·웹소설·만화 콘텐츠 총출동

 



2018년 4월부터 엔씨(NC)의 정식 웹툰 플랫폼으로 서비스 중인 버프툰은 3천여 종의 웹툰, 웹소설, 만화 콘텐츠를 보유하며 국내 대표 웹툰 플랫폼으로 활약하고 있다. 액션, 로맨스, 판타지 등 장르별 새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며 독자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무료 코인 이벤트, 인기 작품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온라인/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해 독자들에게 매일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웹툰 공모전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개최
한편 버프툰은 현재 웹툰 작가와 신규 웹툰 IP 발굴을 위해 웹툰 공모전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을 진행 중이다. 제2회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총 3개 부문(버프툰/글로벌포텐/영상화)에서 14개 작품을 선정해 총 1억 1,000만원 규모의 상금과 별도의 부상을 수여한다.

 



 

모든 당선작은 버프툰 정식 연재·영상화, 해외 유통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글로벌포텐 부문 당선작은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유럽 등 해외 웹툰 플랫폼 진출이 확정되고 영상화 부문 당선작은 웹툰의 드라마화 판권 계약이 확정된다. 이번 공모전 접수 기간은 2020년 1월 19일까지이며 당선작은 2020년 3월 발표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