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도담게임즈 모바일 호러 어드벤처 '더 코마: 커팅클래스' 日 'KDDI' 앱 마켓 입점

등록일 2019년06월20일 16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도담게임즈(대표 장명진)의 모바일 호러 어드벤처 게임 '더 코마: 커팅클래스'(이하 더 코마)가 일본 정액제 앱스토어 'au 스마트패스'에 20일 정식 입점했다.

 

'au스마트패스'는 일본의 최대 이동통신사 중 하나인 KDDI가 자사 가입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월정액 기반의 앱스토어이다. 이 앱스토어에서는 지정된 퍼블리셔만이 모바일 게임 등록을 제안할 수 있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모바일 게임을 등록, 판매할 수 있다. 해외 통신사의 정액제 상품인 만큼 입점이 까다로워 2012년 상품 출시 후 지금까지 소수의 국내 개발사만이 진출에 성공한바 있다. 

 

'더 코마'는 학교괴담 서바이벌 어드벤처 게임으로, PS4, XBOX, 스팀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에 출시되어 국내외에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다. 특히 지난 2019년 01월에는 모바일 버전으로도 출시되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서비스 중이다. 2D그래픽의 게임으로 게임 도중 유저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사운드 그리고 그래픽이 특징이다.

 

도담게임즈는 관계자는 이번 일본 'au 스마트패스' 진출을 시작으로 향후 해외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더 코마'가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을 겨냥한 게임이란 점을 강조하여 더욱 많은 해외 네트워크를 통하여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이루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