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트코퍼레이션 베트남 뷰티시장 공략 본격화, KLAB 페스타 박람회 개최

등록일 2018년05월04일 15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베트남의 시장 성장세는 놀랍도록 빠르지만 아직 화장품 시장이 세분화 돼 있지 않다. 이제 막 뷰티 산업의 불씨가 지펴진 베트남 시장을 한국 코스메틱 기업이 자리를 잡기 어려운 점이다.

하지만 동남아 시장은 제2의 중국으로 손꼽히고 있는만큼 뷰티 교류 산업을 더 확대해 나가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코트라의 베트남 시장 분석 결과에 따르면 베트남 화장품 시장규모는 5년 전보다 2배이상 확대 되어 연평균 14%씩 성장하고 있다. 베트남 뷰티 산업이 지속 확대되는 주요 이유는 안정적인 베트남 경제 성장과 미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게 된 것이기 때문이다.

이미 해외 유명 브랜들의 시장 점유율은 강세이며, 천연원료를 강조한 제품 및 한국제품들도 인기 몰이 중이다. 한류 베트남 여성들이 한국 미인상을 선호하는 편으로 한국산 제품이 잘 팔리는 이유이다. 그중 한류스타, K-POP등 한국문화의 영향이 크다고 볼수 있다.

이번 KLAB(클랍페스타) 행사를 주최한 '메이트코퍼레이션은' 자체 미디어 콘텐츠 기술력과 마케팅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한 K-뷰티 페스타에 이은 두번째 행사로 오는 9월 7,8,9일(3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의 취지는 한국의 대중문화와 예술을 알리고 빠르게 성장하는 베트남 시장에 한국 뷰티산업의 진출은 촉신 시키고자 새로운 NEW K페스티벌을 기획한 것이다. 함께하는 우쥬록스와 플러스윙는 브랜드 디렉팅과 경영컨설팅을 주관해 행사에 적극 힘쓴다는 계획이다.

KLAB(클랍페스타)는 ▲개막식 ▲한국의 뷰티 박람회 ▲한국 문화 페스티벌 ▲소비자 참여 박람회 ▲해외 진출 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순서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 문화 페스티벌에는 베트남 현지에서 핫 한 인기를 끌고 있는 DJ소다와 가수 현아, B to B, 다이아, CLC가 참여해 큰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메이트코퍼레이션 관계자는 9월 예정인 KLAB(클랍페스타) 설명회를 오는 5월 11일(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가질 것이며, 최근 해외 시장 트렌드와 비즈니스 정보 교유의 장을 마련해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과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LAB(클랍페스타) 설명회의 자세한 내용은 온오프믹스 사이트에서 클랍페스타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또한 가능하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