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안종철 신임 원장 취임

등록일 2017년12월21일 16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안종철)은 12월 21일(목) 진흥원 5층 세미나실에서 제5대 원장 안종철 신임 원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김동화 이사장, 한국원로만화가협회 권영섭 회장, 한국카툰협회 조관제 회장, 한국만화스토리작가협회 정기영 회장, 만화가 이두호, 비즈니스센터 입주작가 대표 이해경 작가, 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 대표(크리에이티브섬) 조혜승 대표 등 만화가, 만화업계 종사자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안종철 신임 원장은 취임사에서 “만화 그리고 웹툰은 하루 평균 700만 명이 언제 어디서나 보고 즐기는 문화 콘텐츠이자 유력한 매체로 성장했다”면서 “이제는 세계 시장을 목표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을 육성하고 글로벌 스타콘텐츠를 발굴하는 한편 영화·드라마·게임·음악 등 웹툰 기반의 2차 융합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만화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야 할 때다. 이를 위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5대 원장으로서의 책임과 소명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통해 임직원, 만화산업 종사자, 관계기관 등과 협력하여 함께 해쳐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지난 12월 7일(목) 이사회를 통해 안종철 원장을 제5대 원장으로 선출했다. 안종철 원장은 2019년 12월까지 2년간의 공식 임기를 갖는다.

2015년부터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이사로 재임하며 만화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온 안 원장은 ‘융합 콘텐츠 전략가', ‘문화산업 콘텐츠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아 온 인물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