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타이탄'에서 엔비디아 GRU 클라우드 지원 확장

등록일 2017년12월05일 12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엔비디아가 데스크톱 GPU를 사용하는 수십만 인공 지능 개발자들을 위해 엔비디아 타이탄(NVIDIA TITAN)에서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NVIDIA GPU Cloud, NGC) 지원을 확장한다.
 
또한 엔비디아는 신규 소프트웨어 및 NGC 컨테이너 레지스트리 주요 업데이트 등 추가된 NGC 기능들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엔비디아는 인공 지능 개발자들에게 인공 지능, 고성능 컴퓨팅(HPC) 연구 및 개발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보다 광범위하고 강력한 도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엔비디아 파스칼(Pascal) 아키텍처 기반 타이탄 GPU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무료 NGC 계정 등록을 통해 GPU 최적화된 딥 러닝과 HPC 소프트웨어 및 도구의 포괄적인 카탈로그를 이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 DGX-1 및 DGX 스테이션, 그리고 아마존 EC2상에서의 엔비디아 볼타 지원 인스턴스 등 다른 컴퓨팅 플랫폼도 지원된다.

빠르게 확장하는 NGC의 컨테이너 레지스트리를 통해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에는 텐서플로우(TensorFlow) 및 파이토치(PyTorch) 등 엔비디아 최적화된 딥 러닝 프레임워크, 타사 관리 HPC 애플리케이션, 엔비디아 HPC 시각화 도구 및 엔비디아의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추론 가속기인 엔비디아 텐서RT 3.0(NVIDIA TensorRT 3.0) 등이 있다.

엔비디아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담당 짐 맥휴(Jim McHugh) 부사장은 "인공 지능 개발자들이 획기적인 작업 수행을 하는데 필요한 소프트웨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를 구축했다"라며, "엔비디아 데스크톱 GPU를 사용하는 수십만 명의 연구진들이 GPU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NGC는 인공 지능의 획기적인 발전을 위한 촉매제가 될 것이며 전세계 개발자들을 위한 자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GC를 이용한 최초의 의료기기 업체인 GE 헬스케어는 NGC 컨테이너 레지스트리에서 딥 러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전 세계 50만 대의 의료 영상 기기에 최첨단 인공 지능을 도입하는 등 보다 향상된 의료 서비스를 위해 신기술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

ONNX는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개방형 포맷으로, 개발자들은 서로 다른 프레임워크에서 모델을 교환 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텐서RT 개발 컨테이너에서 ONNX 모델을 텐서RT 추론 엔진에 배포하기 위한 변환기를 만들었다. 이에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텐서RT에 대기 시간이 짧고 처리량이 많은 모델들을 쉽게 배포 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개발자는 연구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부터 트레이닝 및 배포에 이르기까지 인공 지능 컴퓨팅 요구 사항을 모두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원 스톱으로 구입 가능하다.

10월에 출시된 NGC는 아마존 웹서비스(AWS) 상의 엔비디아 볼타 GPU 사용자들과 모든 엔비디아 DGX-1 및 DGX 스테이션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엔비디아는 앞으로도 NGC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