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온라인 리듬게임 '오디션', 한국e스포츠협회 시범종목 승인

등록일 2017년10월20일 10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의 글로벌 원조 리듬댄스 온라인 게임 오디션이 2017년 10월 19일부로한국e스포츠협회 시범종목으로 승인받고 e스포츠계 유망 게임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로써 오디션은 시범종목으로 지정돼 문화체육관광부 e스포츠 종목으로 공고가 게시되며, e스포츠에 부합되는 활동들이 가능해졌다.
 
오디션은 한국e스포츠협회가 요구하는 e스포츠 종목으로서의 다양한 요건을 충족했으며, 특히 최근 오디션 첫 글로벌 경기인 '오디션 더 월드클래스 토너먼트'를 성공적으로 진행, 글로벌급 e스포츠로서의 잠재력을 입증한 데 힘입어 이번 승인을 받게 됐다.
 
이와 함께 오디션은 여타의 e스포츠 게임들에 비해 장르의 독창성이 돋보인다는 점, 여성 선수들의 활약이 특히 돋보인다는 점 등이 높이 평가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 9월 열린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에서 한국, 인도네시아, 중국, 태국, 대만 총 5개국에서 선발된 총 30명의 선수들 가운데 7명의 선수가 여성이었다.
 
한빛소프트는 지난 9월 23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총 상금 3만 달러(한화 약 3,300만 원) 규모의 '오디션 더 월드클래스 토너먼트'를 개최했으며, 제1대 오디션 세계 챔피언과 세계 최강국이 탄생했다. 인도네시아 국가대표인 'blckpearl'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단체전 우승 역시 인도네시아팀이 거머쥐었다.
 
이 날 경기에서 인도네시아 선수들은 압도적인 실력으로 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최종 결승전에 오른 6명의 선수들 중 5명이 모두 인도네시아 선수였을 정도로 이 나라는 오디션 최강국으로 떠올랐다. 오디션은 앞으로 전문 선수 육성 등의 활동들을 통해 e스포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매년 세계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저변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한편 오디션은 지난 2004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한국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북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원조 리듬게임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e스포츠 게임들 중 유일한 리듬댄스 게임인 오디션은 남성뿐 아니라 여성들의 참여율과 호응도 뛰어난 독창적인 게임"이라며 "이번 e스포츠협회 시범종목 승인을 계기로 글로벌 e스포츠 분야에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줄 계획이며, 인도네시아가 오디션 최강국인만큼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 채택될 가능성이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