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부터 디펜스까지, NGNT SOFT 모바일게임 '마왕이 되는 345가지 방법' 프리뷰

등록일 2017년09월26일 17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마왕이 되는 345가지 방법'(이하 '마삼방')은 인디개발사 NGNT SOFT(대표 장태훈)에서 3년간 5명의 인원으로 개발한 전략시뮬레이션 & 디펜스 혼합장르의 모바일게임이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서비스 중이며 출시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구글 플레이스토어 4.7 및 원스토어 4.9의 높은 평점을 기록으며 점점 입소문을 타고 있는 인기게임이다. 또한 인디개발사를 포함하여 국내에서는 드물게 이란에도 서비스를 시작하여 글로벌로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다.

이러한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운영진들이 유저들에게 친밀하게 대응하며 리뷰 하나라도 놓치지 않는 열정적인 커뮤니티 활동과 완성도 높고 다양한, 그리고 재미있는 콘텐츠에 있다. 그래서 이번에 '마삼방'의 콘텐츠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모험모드
모험모드는 '마삼방'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로, '플랜츠 & 좀비'와 같은 디펜스게임의 모습을 하고 있다. 유저가 가장 처음에 접할 콘텐츠이기도 하다. 이곳에서는 경험치와 재화를 획득 할 수 있다. 각 챕터의 60스테이지 마다 보스가 존재하며 등장하는 몬스터들도 각기 다르다. 꿀팁을 주자면 각 챕터의 20, 40스테이지에서는 용병들의 재료가 나오니 혹시 연속전투를 할 일이 있다면 해당 스테이지에서 진행하면 좋다.

마계대전
'마삼방'의 또 다른 핵심 콘텐츠 중 하나는 마계대전이다. 전략시뮬레이션 장르의 침략/약탈모드로, 기본적으로는 'COC', '붐비치', '도미네이션즈'와 같은 형태로 자신의 병력을 소환해서 다른 유저의 마을을 약탈 하는 콘텐츠이다. 당연히 전략적인 요소가 강조된 콘텐츠로 어떤 병력, 어떤 타이밍에 넣는지가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한다. 초반에는 고블린대장과 해골궁수가 굉장히 도움이 된다.

요일던전
'요일던전'은 유닛들을 강화하기 위한 필수코스이다. 이곳에서는 각 요일마다 다른 던전이 열리며 각 요일마다 다른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빠르게 강해지기 위해서는 이 던전을 자주 클리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던전의 종류도 많기 때문에 자신이 키우고 싶은 가주, 정령, 용병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을 도는 것이 핵심이다. 이것저것 아무 던전이나 돌기 보다는 레벨에 맞는, 필요한 던전만 도는 것이 중요하다. 이 콘텐츠는 LV10되어야만 오픈되므로 이하 레벨의 유저들은 빠르게 레벨을 올려야 한다.

서열전
'서열전'은 20레벨에 열리는 콘텐츠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PVP 콘텐츠이다. 디펜스모드로 다른 유저들과 경쟁하는 모드이다. 자신의 룬과 조합, 레벨 등을 다른 유저들과 힘겨루기를 할 수 있는 곳으로 랭킹과 참여보상을 주니 시간마다 꼭 참여해서 기본 급여라도 챙겨가도록 하자.

보어레이스
마지막으로 '보어레이스'는 쉽게 말하면 경마장이라고 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돼지에게 금화를 걸고 운을 시험하는 콘텐츠이다. 실력보다는 운이 중요시 되므로, 운이 좋은 유저라면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건물짓기, 룬시스템, 품앗이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다수 준비되어 있다.여기에 곧 다가올 추석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중에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