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e스포츠 대회 '이스턴 클래시' 11일 개막

등록일 2017년08월11일 12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HGC) 이스턴 클래시'(이하 이스턴 클래시)가 11일 오후 2시(이하 한국 시간 기준)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막한다. 전경기는 한국어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 동안 진행되는 이스턴 클래시의 총 상금은 미화 10만 달러(한화 약 1억 1천만 원) 규모다. 대만 타이페이 소재 블리자드 이스타디움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는 치열한 지역 리그를 뚫고 참가 자격을 획득한 한국, 중국,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의 히어로즈 최강 팀들이 참가해 우승컵을 차지하기 위한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된다.

세계 최고 실력을 자랑하고 있는 한국의 경우 지난 6월 23일부터 진행 중인 히어로즈 글로벌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GC KR)의 시즌 2 상위 세 팀인 MVP 블랙 (MVP Black), L5, 템페스트(Tempest)가 출전, 전 세계 팬들 앞에서 한국 히어로즈 선수들의 한 차원 높은 경기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것으로 전망된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지는 이스턴 클래시의 개막 경기에서는 한국팀 MVP블랙과 동남아시아팀 DeadlyKittens가 맞붙는다. 지난 3월 상반기 이스턴 클래시를 석권했던 디펜딩 챔피언이자, 미드 시즌 난투 이후 새롭게 합류한 이재원(Rich) 선수의 놀라운 경기력과 탄탄한 팀워크를 앞세운 MVP블랙은 HGC KR시즌 2에서 7승 0패의 무패 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이번 이스턴 클래시의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6승 1패를 기록하며 버금가는 성적을 기록 중인 L5 및 세 번째 시드를 따낸 템페스트 역시 이번 대회를 통해 한층 강화된 실력을 증명하겠다는 투지를 숨기지 않고 있어 모든 한국 팀의 선전이 예상된다.
 
이스턴 클래시는 11일(금), 12일(토), 13일(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한국어 중계는 트위치TV, OGN 유튜브, 네이버, 아프리카TV를 통해 중계되며, 영어 중계 또한 트위치TV와 페이스북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국어 중계는 박상현, 신정민, 서형욱, 김태현, 오성균, 김정민 등 국내 최고의 히어로즈 해설진들이 번갈아 맡을 예정이다.
 
한편, 8월 1일 선보인 HGC '응원' 기능을 통해 HGC 팬들은 이스턴 클래시는 물론, 앞으로의 HGC 경기 중 멋진 플레이를 펼친 팀에게 트위치 채팅 창에서 트위치의 가상 상품인 '비트'를 사용해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응원을 받은 팀에게는 비트 판매 수익의 일부가 지급되어, 팬들은 응원 기능을 자신이 좋아하는 팀을 위해 기부하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응원' 기능을 사용한 팬들에게도 트위치 배지 및 히어로즈 게임 내 다양한 수집품 등 특별한 선물이 주어진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