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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16]한일네트웍스, 챗봇을 이용한 고객 상담서비스 '딜라이팅' 지스타서 첫 공개

2016년11월17일 12시07분
게임포커스 지스타특별취재팀 (desk@gamefocus.co.kr)

한일네트웍스(대표 전근식)는 기업들이 제공하고 있는 전화상담, 1:1 문의, FAQ 등 다양한 고객상담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Chatbot) 솔루션 '딜라이팅(De.lighting)'을 오는 11월 17일 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6'에서 국내외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첫 선을 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챗봇 솔루션 '딜라이팅'의 핵심 기능은 인공지능 기반 챗봇, 상담내용 모니터링 및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챗봇은 인공지능에 기반한 자연어 처리 API로, 개발된 챗봇으로 영어 등 다국어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 상담서비스 이용자와 챗봇 간 채팅 내용, 질문 유형, 주요 키워드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과 분석을 통해 고객 상담의 지속적인 품질 향상이 가능하다.

한일네트웍스 딜라이팅 담당자 안명찬 팀장은 “한일네트웍스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5천석 규모의 콜센터 인프라를 구축, 운영해 온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라고 밝히며 “이러한 노하우에 기반한 '딜라이팅' 솔루션은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여, 기업들의 비용 절감 및 고객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딜라이팅'은 머신러닝 기반한 지속적 학습을 통해 사업 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최대 고민인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자신감을 표출했다.

한일네트웍스는 국내외 게임사들을 필두로, 앞으로 MICE(Meeting•Incentives•Convention•Events and Exhibition) 산업, 다른 산업 분야에서도 챗봇 기반 고객 상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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