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올해 롤드컵 결승전, 전세계 3억 3400만 명 시청… e스포츠 사상 최고 기록

2015년12월10일 14시37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 (한국대표 이승현, www.leagueoflegends.co.kr)는 세계 최고 권위의 LoL e스포츠대회인 '2015시즌 LoL 월드 챔피언십 (이하 롤드컵)' 시청자 및 시청 시간 기록을 10일 발표했다.
 
10월 1일 프랑스 파리에서 개막해 10월 31일 독일 베를린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Mercedes-Benz Arena)'에서 펼쳐진 결승전까지, 롤드컵을 시청한 전세계 누적 시청자 수는 무려 3억 3,400만명으로 확인됐다. 이는 지난해 열린 2014시즌 롤드컵 기록인 2억 8,800만명에 비해 대폭 증가한 사상 최고 기록이다.

총 누적 실시간 시청 시간 또한 지난해의 1억 9,400만 시간의 두 배에 가까운 3억 6,000만 시간으로, 총 시청자 수와 시청 시간 모두 전년의 기록을 훌쩍 뛰어 넘으며 LoL e스포츠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이 더욱 고조됐음을 입증했다.

'SK텔레콤 T1'과 '쿠 타이거즈'가 격돌해 롤드컵 최초로 한국팀간 경기로 치러진 결승전을 지켜본 총 순시청자 수는 3,600여 만 명으로 확인됐다. 이는 지난해 결승전의 기록인 2,700여 만 명을 뛰어넘었을 뿐 아니라, 단일 경기 기준 e스포츠 전 종목을 통틀어 최고 기록이다. 결승전 순간 최고 시청자 수는 1,400만명으로 집계돼, 지난해 결승전 순간 최고 시청자수인 1,100만명보다 약 30% 가까이 늘어난 수치를 기록했다.

10월 한 달간 진행된 총 73경기의 평균 동시 시청자 수는 420만 명이며, 한 명이 시청 시마다 한 시간 이상 경기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LoL e스포츠가 롤드컵이 개최 기간 내내 전세계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최고의 인기를 누린 점이 확인됐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올해 롤드컵과 LoL e스포츠에 관심을 가져주신 많은 플레이어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LoL e스포츠가 함께 응원하고 즐기는 스포츠적인 재미를 선사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나는 액션 슈팅 'FULL METAL SCHOOLGIRL'...
‘2025 이스포츠 대학리그’ 전국본선 개막...
넥슨 '히트 2' 출시 3주년 기념 '클래식 서...
플래직, '디모' 등 레이아크 대표작 음악 ...
대형 업데이트 적용된 카카오게임즈 ‘오딘...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