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주)핑글, 개인에게 최적화된 신개념 위치정보 서비스 '핑글' 출시

2015년06월26일 16시57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주)핑글(대표 강주영)이 신개념 위치정보 서비스 SNS인 스마트폰 앱 핑글을 새롭게 선보인다. 

핑글은 사용자가 자신의 위치 및 즐겨찾기한 장소를 다른 이들과 손쉽게 공유하는 한편, 집단지성간의 협업으로 각 개인에게 최적화된 지도를 만들어 가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핑글을 개발한 강주영 대표는 “자신의 위치나 친구들과의 약속 장소를 공유할 때 매번 주소를 검색하거나 지도 화면을 캡처해 전송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핑글을 개발 했다"라며, "나아가 사용자들이 직접 검증한 장소를 다양한 테마의 태그(#)로 즐겨찾기에 추가함으로써 사용자들끼리 검증된 위치 정보를 바로 공유할 수 있게 했다"라고 밝혔다.

핑글의 대표적 특징은 사용자가 자신의 현재 위치를 간단하게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목적지 및 공유된 약속장소로 오는 교통정보, 목적지까지 남은 거리, 서로의 위치 찾기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또 다른 대표 기능은 사용자들이 특정 장소를 즐겨찾기에 추가할 때 사용하는 태그(#)인데, 핑글 앱 개발자들은 여기에 '핑글링'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을 붙였다. 예를 들면 핑글에서는 #2000원아메리카노 부터 #비데가있는화장실 까지 다양한 주제로 저장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두 가지 주요 기능을 활용하면 검증된 맛집, 재밌는 여행지를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의 숙소를 '핑글링(즐겨찾기에 저장)' 해 놓으면 사용자가 어디에 있건 바로 자신의 숙소까지 돌아오는 길을 앱에서 찾을 수 있다.

또한 핑글 앱이 제공하는 '그룹핑'기능은 TV 프로그램에 나온 각종 맛집 목록부터 메르스 안심 병원까지 실속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자신의 계정에 관심 그룹핑을 추가하면 현재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필요한 서비스를 검색할 수 있다.

강주영 대표는 "메르스 사태의 경우를 보면, 국민이 불안해 하는 이유는 정보의 부재다. 현재 온라인에 메르스관련 병원 정보가 있긴 하지만 사용자들이 찾아 보기에 매우 불편하다"라며, "하지만 핑글을 이용한다면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 가장 가까운 발생병원이 어디에 있는지, 안심 병원은 어디인지 또 어떻게 가야하는지 바로 알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핑글은 현재 전세계 220개국, 15,000개 도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조이시티 신작 '바이오 하자드 서바이벌 유...
엔씨소프트 신작 '리니지 클래식', 프리 오...
니즈게임즈 신작 '다크디셈버', 오라클 클...
데브시스터즈 2025년 연갈 매출액 2947억 ...
게임물관리위원회 '생명나눔 사랑의 단체헌...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러셀, 현대차 정의선 회장 로봇 상용화 박차... 러셀로보틱스 현...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자율주행-로봇 덕에 시총 100조 임박......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