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기대작 '검은사막' 2차 CBT 호평 속에 성황리에 종료

등록일 2014년05월12일 12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펄어비스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의 2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의 2차 CBT는 4월 22일부터 5월 11일까지 20일간 실시됐으며, 5월 황금 연휴 및 마지막 주말에는 서버를 24시간 오픈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테스트 기간 중 약 3만여명의 테스터가 참여해, 총 5만여 개의 캐릭터가 생성됐다. 동영상 서비스인 다음 tv팟, 유튜브 등에는 검은사막 플레이 영상만 2만 5천건 이상 게시되는 등 대작 온라인 게임에 대한 갈증이 컸던 국내외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다음과 펄어비스는 CBT 기간 동안 총 1,000여건 이상의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진기록을 남기며, 점검 시간 최소화 및 빠른 서비스 안정화 등의 뛰어난 운영 감각도 선보였다.
 
콘텐츠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1차 CBT에서도 좋은 평가를 얻었던 액션성과 타격감은 더욱 높은 완성도를 자랑했으며, 커스터마이징, 말 포획 미니게임, 새롭게 바뀐 무역과 하우징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또 후반 콘텐츠의 백미인 점령전에서는 칼페온성과 각 영지의 주인이 결정하기 위한 길드간의 치열한 전투가 펼쳐져 재미를 더했다.
 
다음은 이번 2차 CBT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테스터들의 플레이 결과 데이터를 검은사막의 향후 운영과 개발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다음 허진영 게임서비스본부장은 “1차 CBT에 비해 훨씬 더 큰 규모와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된 2차 CBT에 많은 분들이 성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다양한 피드백과 의견들을 수렴해 더욱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라고 밝혔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http://black.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