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 핫이슈

100만장 신화 '디아블로3', 확장팩은 얼마나 팔릴까

2014년03월24일 20시30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co.kr)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액션 RPG '디아블로' 시리즈 최신작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의 판매가 마침내 시작됐다.

블리자드 코리아는 3월 24일,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이하 영혼을 거두는 자) 론칭 행사를 열고 일반판 및 한정판 판매를 시작했다. 플레이는 3월 25일부터 가능하다.

디아블로3는 국내에서만 패키지 및 다운로드 판매로 50만 이상, 100만에 근접한 판매량을 보인 것으로 추정되는 타이틀로 그 확장팩인 영혼을 거두는 자의 판매량이 얼마나 나올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확장팩임을 고려할 때 디아블로3 판매량의 30% 정도만 나와도 실패는 면하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디아블로라는 이름 값에, 최근 이뤄진 패치로 게이머들의 평가가 높아졌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 이상도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리자드 코리아 역시 영혼을 거두는 자가 디아블로3 판매량에는 미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하면서도 내심 전작에 근접한 흥행 성공을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블리자드 코리아 관계자는 "디아블로3의 구체적 판매량과 영혼을 거두는 자의 내부 목표치를 공개할 수는 없다"며 "확장팩인 만큼 디아블로3만큼의 판매고는 올리지 못하겠지만 게이머들의 반응이 좋아 기대는 높아진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디아블로3가 장기간에 걸쳐 꾸준히 판매되었던 점을 고려하면 영혼을 거두는 자 역시 장기적으로 봐야할 것"이라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FMV 로맨틱 코미디 '과몰입...
사이게임즈 'Granblue Fantasy Versus: Ris...
사회공헌에 진심 위메이드, 블록체인 기반 ...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2025년 게임대상 ...
카카오픽코마 오리지널 굿즈 전용 온라인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대한광통신, 삼성·현대차 등 총출동 정부 ‘K-양자연합’ 출범...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
태성, 복합동박 공급 계약 임박 소식에 '강세'
M83, 한한령 해제 기대감... 中 정부 지원 '한·중 VFX 베이스 ...
노타, 이 대통령 "AI 10조원 예산 편성"... 韓 최초 '엔비디아 ...
대원전선, 美 아마존 한국 내 AI 데이터센터 구축 등에 7조원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