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파이터, 자쿠 어메이징 프리뷰

등록일 2014년02월19일 19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본 기사에서 작성된 기체의 정보 및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정식 서비스 시 변동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자쿠 어메이징
- AS랭크 만능형 근거리 기체
- 무장 변경 전 1번 무기 : 히트 나타, 2번 무기 : 핸드 건
무장 변경 후 1번 무기 : 로켓 런처, 2번 무기 : 롱 라이플

>스킬




>소개
세이오 학원 학생회장으로 모형부 부장, 또다른 이름인 「주홍빛 혜성」이라고 불리는 유우키 타츠야의 건프라. 제작, 조종 모두 유우키의 높은 기술로 말미암아 무적을 자랑한다. 「MSV(모빌 슈츠 바리에이션)」에 등장하는 고기동형 자크 II를 베이스로, 장갑을 강화하고 전신에 무장을 추가. 각각 원거리와 근거리에 적절한 밸런스로 분배되어 있어, 여러 형태의 전장에 대응할 수 있다.

>체험평
이 기체는 무장 변경 전과 무장 변경 후의 운용 방법이 달라지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 기체이다.

1번 무장인 히트 나타는 5타의 근접 공격이며, 2번 무장인 핸드 건은 긴 사거리를 가진 것은 아니지만 넉넉한 잔탄 수와 빠른 리로드를 통해 적 견제에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 무장 변경 전 스테이터스가 근접 공격에 용이하도록 설계돼 있는 만큼 2번 무장으로 견제하다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1번 무장으로 큰 대미지를 주는 형식으로 기체를 운용하는게 좋을 것으로 보인다.

무장 변경 후에는 실탄 무장을 활용한 원거리 전투 중심으로 바뀌게되며, 그에 맞게 스테이터스도 변경된다. 무장 변경 후 모든 무장이 원거리로 바뀌는 만큼 이동 속도가 눈에 띄게 낮아지게 되지만 이는 방어력 업 스킬로 커버 가능하다.

무장 변경 후 1번 무장인 로켓 런처는 무난한 대미지를 갖고 있으며 리로드가 빠른 만큼 2번 무장인 롱 라이플과 연계해서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보인다. 2번 무장인 롱 라이플은 준수한 사거리와 많은 잔탄 수를 가지고 있으며 횟수 제한이 아닌 리로드 형태로 제작되어 있어 이 기체의 핵심 무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쿠 어메이징은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 준수한 스테이터스를 갖고 있고 전탄발사형 필사기를 비롯한 무장의 배치가 좋은 만큼 초보가 쓰기에도 무난하지만 상황에 맞는 무장 변경의 활용도 때문에 고수 유저가 쓰면 더욱 빛을 발하는 기체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