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 파이터, 제간 (실드 미사일) 프리뷰

짐의 노하우를 결집한 기체

등록일 2010년12월23일 0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 제간 (실드 미사일)
- CR 랭크 만능형 찌기체
- 1번: 빔 사벨, 2번: 실드 미사일, 3번: 핸드 그레네이드
- 스킬은 솔져(전탄), 베테랑(노련한 레인저), 에이스(리로드 업)
※ 3번 무기에 특수 기능 (슬로우)

>반다이 공식 소개글
연방군의 범용 양산형 MS. 지금까지의 짐 계의 기술을 통합한 RGM시리즈의 최종 발전계라 할 만한 기체다. 짐 계의 기체로서는 처음으로 개발, 생산을 모두 아나하임사에서 시행하고 있다. 짐 계의 노하우를 결집한 기체기 때문에, 생산성, 범용성, 신뢰성이 뛰어난 균형 잡힌 기체로 되어 있다. [제간 (실드 미사일)] 은 기존의 [제간] 보다 실드 미사일을 사용함으로서 중거리에 조금 더 특화된 전투가 가능하다.


>개발자 코멘트
빔 사벨, 실드 미사일, 핸드 그레네이드, 전탄 발사형 필살기 등의 무장 구성으로 충실한 찌 속성 기체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스킬로는 노련한 레인저와 리로드 업의 구성으로 근접 공격에 취약한 찌 속성 기체의 단점을 어느 정도 보완하며, 실탄 위주의 사격 무기들의 잔탄이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게끔 만들어 준다. 실탄 무기의 장점이 잘 녹아있는 기체로서 컨트롤만 익숙해진다면 빔 방어에 특화된 상대에겐 공포의 대상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중거리 위주의 무장 구성이기 때문에 역속성이지만 빠 유닛의 장거리 무장 유닛이나, 올라운드 묵기 유닛들은 항상 주의할 필요가 있다.

>체험평
서펜트 (미사일 런처)가 입문용 찌기체라면 제간 (실드 미사일)은 실전용 찌기체이다.

견제와 중거리 화력지원에 최적화 된 무장으로 구성됐으며, 3번 무기는 후추통(?)처럼 보이는 핸드 그레네이드로 특수 기능인 슬로우가 적용됐다. 중거리에서 치고 빠지는 전술을 몸에 익힌다는 생각으로 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노련한 레인저와 리로드업 스킬까지 활용하면서 '히트앤런' 전술을 익히는 것만 열중하는 것이 좋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