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 파이터, 어헤드 뇌양자파대응형 프리뷰

개발 기체명은 산딸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스멀트론에서 유래

등록일 2010년12월23일 0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 어헤드 뇌양자파대응형
- BR 랭크 만능형 찌기체
- 1번: GN 빔 사벨, 2번: GN 빔 라이플, 3번: GN 서브 머신건
- 스킬은 솔져(전탄), 베테랑(리로드업), 에이스(통신 지휘)

>반다이 공식 소개글
어헤드의 커스텀 기체의 일종. 스멀트론은 정식명칭 <어헤드 뇌양자파대응형>으로도 불리며, 그 이름대로 뇌양자파를 사용할 수 있는 파일럿의 탑승이 전제된 기체이다.

기체와 장비의 콘트롤에 뇌양자파를 사용하여 반사신경을 뛰어넘은 생각에 의한 조종이 실현되고 있다. 한편 스멀트론이라는 개발 기체명은 과일인 <산딸기>를 의미하는 스웨덴어로 붙여졌다. 이것은 <이상의 장소>라는 의미도 갖고 있어 개발자가 본 기체에 담은 소원을 알 수 있다.



>개발자 코멘트
BR 랭크 찌 속성의 유닛이다. 근접 4타, 빔 라이플, 빔 머신건 그리고 전탄 발사형 필살기 등의 무장 구성을 가지고 있다. 중거리빔 계열의 찌 기체이고 스킬은 리로드 업, 통신 지휘 등이 주어져 있다.

빔 라이플은 강력하지만 사격 시 시간차가 발생하며, 빔 머신건은 빠른 연사가 가능하여 이 둘을 잘 조합하면 중거리 전투 시 뛰어난 활약을 펼칠 수 있다. 가장 효율이 좋은 필살기인 전탄 발사형 필살기도 큰 이점 중 하나이다. 유닛의 스킬 구성상 통신 지휘는 아군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는 스킬이기 때문에, 중거리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돌격보다는 위치선점을 주로 하는 전략을 세워보자.

>체험평
무장 구성은 무난한 찌기체로 특이(?)한 기체를 좋아하는 유저에게 환영받을 것으로 보인다.

중거리 전투에 최적화 된 빔 라이플과 빔 머신 건을 활용하는 것이 관건이며, 통신 지휘까지 부여받아 팀을 위해 개인의 희생을 강요한 측면이 강하다. 보통 통신 지휘를 부여받으면 필살기를 사용할 때 고민에 빠진다. 내가 살아남기 위해 필살기를 사용하느냐 혹은 팀원을 위해 계속 희생을 하느냐로 만감이 교차하기 때문이다.

오히려 전탄 필살기가 아닌 난무나 맵병기였다면 고민이 덜됐을 기체로 생각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