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프리뷰

모바일로 즐기는 정통 판타지 RPG '데문'

2013년12월10일 18시36분
게임포커스 편집부 (desk@gamefocus.co.kr)

이펀컴퍼니가 오는 12월 11일(수) 구글 플레이를 통해 모바일 RPG 신작 ‘데문’을 출시할 예정이다.

‘데문’은 암흑기로 불리는 중세 유럽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정통 판타지풍 RPG으로, 악마의 침략으로 인해 아비규환의 수라장으로 변한 인간 세상을 구하기 위해 죽음의 전장으로 떠나는 열혈 전사들의 일대기를 그리고 있는 대작 스마트폰 게임이다.

세계관 – 풍요로웠던 인간계가 아비규환이 되버리다
라일력 988년,엘리대륙의 북방에서 일어난 어마어마한 지진과 함께 세계는 멸망 직전의 위기를 맞이했다. 지진의 중심지에서 큰 굉음과 함께 마기가 솟아오르더니 생각지도 못했던 악마들이 하나 둘씩 튀어 나오기 시작했다. 세계는 곧 엄청난 혼란에 빠지고 말았다.

라일력 1022년, 전 세계는 전쟁의 고통 속에 신음하고 있었고, 북방의 악마군단과 남방의 인류군단이 대치를 이루게 되었다. 오랜 전쟁 끝에 쌍방은 모두 막중한 피해를 입게 되었다.

라일력 1067년, 전쟁은 인류의 대승으로 끝나게 되었고 악마들은 지진 중심부의 심연 속으로 모두 후퇴하였다. 인류는 그 심연을 봉인하였고 그 위에 승리의 거탑을 높게 세웠다. 그리고 거탑의 이름을 오스카 거탑이라고 하였다.

라일력 1072년, 인류는 대륙에 3개의 나라를 세워 서로 불침범조약을 만들었으며 그 후로 평화로운 생활을 이어갔다.

라일력 2070년, 1000년이 지나고, 악마들의 기억은 점점 사라지고, 봉인은 점점 약해지고, 새로운 전쟁이 눈 앞에 다가오고 있다.

직업군 – 개성 넘치는 영웅들의 숨막히는 결전

[전사]
강인한 육체적 능력을 지닌 전사는 근접 전투에 강하며 무기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다.

[법사]
다양한 원소 마법을 활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법사는 파티의 핵심 대미지 딜러 역할을 담당한다.

[궁수]
궁수는 다양한 공격 스킬을 바탕으로 적에게 단시간에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공격형 클래스이다.

장비시스템 – 나만의 강력한 부대를 만들자

[강화]
강화석 소모로 장비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다. 강화석은 정예 Dungeon에서 드랍되거나 마정석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장비레벨이 상승하면 장비의 기초속성과 부가속성이 대폭 상승한다.

하지만 강화 레벨이 상승할수록 강화 성공률은 떨어진다.

[장비강화]

[정련]
장비는 정련석을 소모하여 장비의 부가속성을 재설정할 수 있다.

정련석은 BOSS에서 드랍하거나 금전, 마정석을 소모하여 신비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각 색상의 장비는 부가속성의 최대 속성치가 상이하다. 녹색이 가장 낮고 주황이 가장 높다.

정련 중에는 필요한 속성을 고정시킬 수 있으며, 고정 속성을 제외한 다른 속성이 변화하며 고정 시에는 더 많은 정련석을 소모한다.
매번 정련할 때마다 1개의 정련석과 일정한 금전이 소모된다. 속성고정정련은 속성고정 1개당 소모되는 자원의 양이 배로 상승한다. 최대 4개 속성을 고정시킬 수 있다.

[보석 장착]
자신의 장비에 보석을 장착하여 다양한 속성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보석레벨이 높을수록 추가되는 부가속성이 더 높다.

각 장비는 0~4개의 보석을 장착할 수 있다. 유저는 마정석 혹은 다이아몬드로 장비의 장착 슬롯을 늘릴 수 있으며 최대치는 4개이다.

[보석 합성]
여러 개의 저 레벨보석을 고 레벨 보석으로 합성할 수 있다. 합성할 보석이 부족하면 구매할 수 있고 합성에는 금전을 소모하지 않는다.

[스킬]
스킬 시스템은 게임 중 가장 중요한 시스템이다.
각 직업당 6개의 액티브스킬과 12개의 패시브스킬을 갖고 있으며, 유저는 한정된 스킬 포인트로 자신이 원하는 스킬을 추가하여야 한다.
액티브스킬은 전투에 직접 사용되며 패시브스킬은 액티브스킬의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작용 등을 한다.



던전 – 드넓은 대지를 점령하라
‘데문’은 총 144개의 다양한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 –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재미있는 플레이를 즐기자

[경기장 시스템]
경기장의 연승랭킹은 유저가 경기에서 연승횟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랭킹이 올라가는 시스템이다. 유저의 랭킹이 높으면 높을수록 더 강력한 상대방을 만나게 된다. 유저는 자신의 실력을 높임으로 더 높은 랭킹을 바라보게 된다. 

팀전은 각 팀 3명씩 참전가능하다. 1명 혹은 2명일 때는 참전이 불가능하며, 시즌 경기는 경기장의 일종으로 매월 한 번씩 진행된다. 매회 경기는 10일간 지속된다. 10일내 경기에 참여한 모든 유저는 포인트를 얻게 된다. 매일 참여한 유저들을 9인 1조로 나뉘어 진행한다.

경기장에서는 개인전, 팀전을 선택가능하며 경기 참가 시 전투의지가 필요하다.

일반전투와 전력전투가 있으며 전력전투는 모든 스텟이 1.5배가 되어 더욱 수월한 경기를 펼칠 수 있지만 전투의지가 3개 소모된다.

경기에서 승리 시 공훈을 획득하여, 공훈으로 경기장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연승 시 3승의 배수에 따라 좋은 보상을 획득하며 3승의 배수는 연승카운트에 누적된다.

[보스레이드]
세계 BOSS는 매일 고정된 시간인 pm 7시에 30분간 나타나며, 용사의 신분으로 도전하게 되고 세계 보스 레이드를 통해 풍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룬 시스템]

룬은 게임 내 유저실력을 상승시키는 가장 중요한 시스템 중 하나이다. 룬 시스템을 이용해 획득한 룬으로 속성 상승이 가능하며, 룬의 등급은 상승순서로 녹색, 블루, 보라, 주황으로 나뉜다.

룬의 레벨이 높을수록 속성도 많이 추가된다. 룬레벨이 높을수록 획득하기 힘들며 금전 사용으로 고 등급 룬을 획득할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룬은 기타 룬을 소모하여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소모하는 룬의 등급이 높을수록 더 많은 등급이 올라가고 더 많은 속성을 추가하게 된다.

[별자리 시스템]
12개의 별자리는 12개의 속성에 부합되며, 생명력, 마나, 치명타, 필살기, 마법방어 등 12개의 속성이 각 하나의 별자리에 매칭되어 있다. 성석을 소모하여 자신의 원하는 속성을 상승시킬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캐릭터의 실력을 대폭 상승시킬 수 있고, 아름다운 시각적 효과로 보는 재미를 느끼게 한다.

[엘리의책]
엘리의책은 게임 내 가장 중요한 육성 시스템이다. 유저는 많은 시간과 금전을 소모하여야만 그에 상응하는 수확도 얻을 수 있다. 해당 시스템으로 다양한 명문을 얻어 여러 개의 명문 조합으로 숨은 속성도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명문을 세련시키면 등급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명문은 정예 던전, 시련지역 등에서 획득 가능하다.

[연금 시스템]
매일 2번의 무료 기회가 있으며, 마법스크롤을 소모하여 한 번에 5만 금전씩 획득할 수 있다

[금광 시스템]
금광은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유저는 타 유저의 채굴을 돕는 형식으로도 의외의 수익을 얻을 수도 있으며 타 유저에게 자신의 채굴을 도와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다. 이 시스템은 유저들의 교류를 촉진하는 등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을 준다.

[소원의 나무]
소원의 나무는 게임 내 보상시스템이다. 유저는 매일 10회 소원을 빌 수 있으며 보상을 받는다. 매회 소원을 빌 때마다 쿨타임이 생성된다.

[랭킹 시스템]
랭킹시스템은 유저로 하여금 자신의 실력을 가늠하게 할 수 있다. 유저의 경쟁심을 자극할 수 있다.

[경매장]
거래소에서는 필요 없는 아이템을 팔아 수익을 내거나 필요한 아이템을 타 유저에게서 구매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유저들간의 거래를 활성화하여 유저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한다.

‘샬레’ 선생님들 헤쳐 모여! 넥슨 ‘블루...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