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오피니언 > GF데스크

[인사]한국IBM 임원 인사 단행, '산업가치창조' 부서 신설

2013년10월21일 12시25분
게임포커스 편집부 (baeyo@gamefocus.co.kr)

김원종 신임 부사장(왼쪽)과 김현진 신임 전무

한국IBM이 신설 ‘산업가치창조’ 부서에 전 성장시장 스마터 시티 임원 김원종 부사장을 선임하고 성장시장 스마터 시티 임원에는 김현진 전무를 승진 발령했다.

한국IBM은 10월 21일, 산업가치창조(Industry & Value Creation)’ 부서를 신설하고 김원종 성장시장(GMU: Growing Market Unit) 스마터 시티 담당 임원을 이 부서 총괄 부사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설된 산업가치창조 사업부는 IBM의 각 산업에 대한 경험과 전문 지식, 가치 창출 기반의 성장 전략, 선도적인 기술을 중심으로 IBM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가치 제안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IBM의 ‘콘텐츠’와 ‘산업부문 영업력’ 통합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산업군과 솔루션 간 시너지 창출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신임 김원종 부사장은 IBM 성장시장 스마터 시티 담당 임원과 한국IBM 글로벌 테크놀로지 서비스(GTS: Global Technology Service) 대표를 역임한 바 있으며, 재직 시 서비스 혁신, 탁월한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GTS가 한국IBM 성장을 주도하는 데 큰 기여를 해 왔다. 특수사업본부 영업 총괄 전무, 서비스 사업본부의 전략 기획 및 마케팅, 서비스 마케팅, 네트워크 서비스 총괄 등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 1999년부터 3년간은 아시아태평양지역본부의 서비스 사업 본부 오퍼링 담당 임원으로 일본 도쿄에서 근무한 바 있다.

한편 김원종 부사장의 인사 이동으로 공석이 된 IBM 성장시장 스마터 시티 담당 임원 보직은 한국IBM 인사이드 세일즈(Inside Sales) 총괄 김현진 상무가 전무로 승진되면서 보직 승계하였다.  스마터 시티는 IBM의 주요한 성장 전략 중 하나로, 특히 성장시장에서는 지역확대(Geo Expansion) 전략과 함께 성장시장 성장의 주요한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IBM 측은 "김원종 부사장이 맡았던 자리에 김현진 상무가 전무로 승진하면서 인사 이동이 단행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것"이라며 "같은 나라에서 연이어 본사 보직을 맡은 것은 전임자의 성과와 해당 나라에 대한 평가가 긍정적이기 때문이며며 한국IBM에 굉장히 고무적인 일"이라고 전했다.

김현진 전무는 한국IBM 인사이드 세일즈(Inside Sales) 및 세일즈 오퍼레이션(Sales Operations) 총괄 상무, 한국GTS 전략 및 마케팅 담당 실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2008년에는 GTS 아시아 태평양 지역 인프라 서비스 부문의 국제 영업 계약 총괄 실장으로 근무했다. 이 외에도 한국GTS의 주요 영업 보직을 두루 거쳤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이태리아어과를 졸업한 김현진 전무는 신입사원으로 한국IBM에 입사하여 약 18년간 한국IBM의 다양한 보직을 두루 거치며 한국IBM의 성장발전에 기여해 온 한국IBM의 성장을 상징하는 인물로 평가된다.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업데...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