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에이서, 와이맥스 내장 넷북 '아스파이어 원 해피' 출시

2010년11월26일 18시12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글로벌 PC기업 에이서(www.acer.co.kr)는 차세대 와이브로 기술인 인텔 와이맥스(WiMAX)를 내장한 프리미엄 넷북 아스파이어 원 해피(Aspire One Happy)를 KT 와이브로 결합상품을 통해 공급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KT 와이브로(WiBRO) 서비스는 USB 모뎀이나 에그(Egg) 단말기를 통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던 데 반해 최근 발표된 차세대 와이브로 서비스는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인텔의 와이맥스(WiMAX) 모듈을 탑재해 모뎀이나 단말기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 10월부터는 5대 광역시 및 고속도로에서도 와이브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내년 3월까지 전국 82개 도시에서 와이브로를 사용할 수 있다.

인텔 와이맥스 모듈을 내장한 에이서의 아스파이어 원 해피 넷북은 차세대 인텔 아톰 듀얼코어 N550 프로세서와 1GB DDR3 메모리를 탑재해 기존 아톰 프로세서 대비 더 빠른 작업과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아톰 프로세서 대비 20% 이상 적은 전력 소모로 8시간 이상의 장시간 컴퓨팅이 가능하고, 저발열과 저소음을 실현했다. 운영체제로는 넷북에 최적화된 윈도7 스타터(32비트)를 탑재했다.

아스파이어 원 해피 넷북은 1인치 미만의 슬림한 두께와 1.25kg의 초경량 무게, 휴대폰 충전기 사이즈의 미니고(MiniGo) AC 어댑터로 이동성을 강화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차세대 와이브로 서비스의 컨셉트를 제대로 살려냈다.

10.1인치 LED 백라이트 LCD 모니터, 250GB 하드디스크를 제공하고, 실제 키보드의 93% 크기인 파인팁 키보드로 넷북에서 발생하기 쉬운 오타 확률을 줄였다. 또한 블루투스 3.0 등 무선 통신을 강화했으며, 라벤더 퍼플과 캔디 핑크의 2가지 파스텔톤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에이서 동북아시아 총괄 밥 센(Bob Sen) 사장은 “에이서는 아스파이어 원 넷북 시리즈로 전 세계 넷북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며, “와이브로 내장형 프리미엄 넷북 아스파이어 원 해피를 통해 국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서 아스파이어 원 해피 넷북은 KT 와이브로 결합상품을 통해 구매(와이브로 결합 할인가540,000원)할 수 있으며, 와이브로 50G 요금제(36개월 약정 기준, 월 납부액 27,000원)를 이용하면 무료로 제공된다.


 

노래로 전하는 추억의 애니메이션, ‘달빛...
넥써쓰 133억 원 규모 자금 조달… ‘디지...
웹젠 2025년 연간 매출 1744억 원... '드래...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
넥슨, ‘프라시아 전기’ 신규 콘텐츠 ‘광...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