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e-sports

곰TV, 제 2의 롤드컵 'IPL 5' 최강 중계진 셋팅

2012년11월28일 15시19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곰TV(대표 배인식)는 금일(28일) 게임 방송 사상 최강의 중계진 라인업으로 IPL 5를 중계한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우승상금 5만 달러, 총 상금 10만 달러가 걸린 IPL 5 League of Legends (이하 LOL) 대회는 '제2의 롤드컵' 이라고 불릴 정도로 전세계 최고의 LOL 팀들이 경쟁을 하는 대회다.

북미 Las Vegas 코스모폴리탄 호텔에서 펼쳐지는 이번 IPL 5 LOL에는 한국 팬들에게도 친숙한 CLG.EU와 M5 등 유럽의 강호는 물론,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 이후 오프라인 대회에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던 TPA까지 출전하는 화려한 멤버를 자랑한다. 한국에서는 AZUBU BLAZE 팀이 '곰TV IPL 5 한국대표 선발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과시하며 우승을 차지, 국가대표 시드를 받아 출전한다.

곰TV는 IPL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IPL 5 LOL 한국 대표팀 선발전을 개최한 데 이어, IPL 5 LOL 대회의 한국어 중계권을 획득하여 국가대표로 출전한 AZUBU BLAZE의 활약을 한국 팬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게 됐다.

이와 더불어 LOL팬들이라면 곰 TV에서 중계하는 이번 IPL 5 LOL 본선 중계를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이유가 더 있다. 실력과 인기, 해설 능력까지 검증된 프로게이머들이 해설 준비를 마친 상태이기 때문이다.

우선 자타 공인, 현존 최고의 '해설 능력'을 인정받은 '클라우드 템플러' 이현우(AZUBU FROST) 선수가 특유의 입담을 과시할 예정이며, 최고의 탑 플레이어로 불리는 '막눈' 윤하운(Najin Sword) 선수, '라일락' 전호진(LG-IM) 선수 역시 깜짝 해설로 합류했다. 윤하운 선수와 전호진 선수는 방송과 각종 이벤트에서 수준급의 말솜씨를 선 보인 바 있어 팬들의 귀는 더욱 더 즐거울 전망이다.

또한 차분하고 분석적인 해설로 e스포츠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유대현 해설이 곰TV의 IPL 5 LOL 중계를 통해 인사를 드릴 예정이다. 유대현 해설은 프로리그 등 다양한 게임 중계를 맡은 바 있는 베테랑 해설가로, 북미 서버시절부터 LOL을 플레이 해왔으며 수준급의 게임 실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유대현 해설은 "오랜만에 팬들에게 리그 중계로 인사를 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LOL 해설자로는 첫 데뷔지만, 최선을 다해 퀄리티 높은 중계를 보여드리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사상 최강의 중계진 라인업을 구축한 곰TV 제작본부 안성국 PD는 "IPL 5 한국대표 선발전으로 이미 곰TV의 League of Legends리그 방송 제작 능력을 보여줬다고 생각한다"며, "제 2의 롤드컵이라고 불리는 IPL 5 본선 한국어 중계를 진행하며 최고의 중계진 조합으로 시청자 분들을 즐겁게 해주고 싶다"라고 밝혔다.
 
IPL 5 LOL 본선은 한국 시간으로 11월 30일 금요일 오전 3시에 개막, 12월 3일 결승전까지 4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IPL 5 LOL 본선 대회는 곰 TV 채널(http://ch.gomtv.com/437)과 곰 TV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 kr.gomtv.net 등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아프리카 TV의 모든 웹과 모바일 버전으로도 생중계와 VOD 시청이 가능하다.


 

'페이커' 이상혁 선수, 김민석 총리와 대담...
컴투스 ‘아이모’, 성장 지원형 이벤트 ‘...
크래프톤, 네이버·미래에셋과 최대 1조 원...
SOOP,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
플레이위드코리아, '드래곤 플라이트2' 9번...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