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전세계 레이싱 시장 잡는다' 지피레이싱, 최초 공개

2012년08월22일 14시39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금일(22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작 레이싱 게임 <지피레이싱(개발사 지피스튜디오, 대표 최병량)>의 실체를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날 행사에서 캐주얼 레이싱 게임 <지피레이싱>의 소개와 향후 전략 방향을 발표했다.
 
<지피레이싱>은 '토이스토리(Toy Story)', '카(Cars)' 등 디즈니와 픽사(Pixar)의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이 온라인 게임 내에 최초로 등장하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벌써부터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게임은 유니티3D 엔진으로 개발된 최초의 다중접속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별도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없이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파츠조합시스템'을 통해 자동차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성능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으며, 게임 내 '광장시스템'을 도입해 기존 레이싱 게임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커뮤니티의 재미를 접목시킨 점도 눈에 뛴다.
 
넷마블은 새로운 형태의 레이싱 게임인 <지피레이싱>을 통해 기존 시장의 판도변화를 일으키겠다는 포부도 내비쳤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지피레이싱>은 온라인게임 최초로 디즈니와 픽사의 유명 캐릭터들이 등장해 캐릭터성에 있어서 타 게임과 차별화를 이뤄냈다"며, "이외 다양한 게임 내 재미요소들도 매력적인 부분이 많아 기존 레이싱 게임 시장에서 판도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카트라이더', '에어라이더' 등의 개발과 운영 총괄을 맡았던 지피스튜디오 최병량 대표도 회사 설립 후 2년 만에 신작 <지피레이싱>을 발표하며 업계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지피스튜디오 최병량 대표는 "오랜 심혈을 기울여 최고의 게임을 만들었다. <지피레이싱>은 레이싱 게임의 기본 재미 요소뿐 아니라 게임의 모든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지피레이싱>의 영상도 공개해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공개된 영상은 <지피레이싱>의 실제 플레이 영상을 화려한 임팩트 효과가 담긴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구현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넷마블 조영기 부문대표는 "<지피레이싱>은 넷마블에서 새로운 플랫폼으로 최초로 선보이고 서비스하는 레이싱 게임이라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완벽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9월 중 게임의 공식적인 첫 테스트를 거쳐 연내 공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세가, 기대작 '페르소나4 리바이벌' PS Sto...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
스튜디오비사이드 '스타세이비어' CBT 프리...
넥슨, 신작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정...
카카오게임즈,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넥써쓰 '크로쓰' 글로벌 TOP5 거래소 '비트겟' 상장... "Who's n...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