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이스트게임즈, 신작 MMORPG '카발RED' 사전예약 개시

2025년10월21일 10시3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이스트게임즈(대표 김장중)가 자사의 대표 IP '카발 온라인'의 정통성을 계승한 신작 MMORPG '카발RED'(CABAL RED)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발RED'는 2025년 출시 20주년을 맞은 '카발 온라인'의 후속작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새로운 서사와 전투 시스템을 선보이는 정통 MMORPG다. 모바일과 PC 간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계정으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작품은 원작의 핵심 재미였던 '콤보 시스템'과 '배틀모드', '광역 스킬' 중심의 전투 구조를 계승해, 손맛과 긴장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스타일리시 액션 플레이를 제공한다. 콤보를 이어갈수록 더 강력한 데미지를 입히는 전투 구조를 통해 이용자는 몰입감 있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장비 강화 파손·복구 시스템을 도입해 강화 실패로 인한 이용자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쉬운 강화 시스템을 통해 성장의 즐거움을 높였다. 그래픽 품질은 한층 향상됐으며, 다양한 던전과 강화된 캐릭터 육성 시스템으로 RPG 본연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카발RED'는 '카발 온라인' 이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지만, 스토리적으로는 직접적인 연속성을 갖지 않는다. 같은 세계관 안에서 새로운 인물과 사건을 중심으로 서사가 전개되며, 주요 퀘스트는 풀 더빙으로 제작돼 풍부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저사양 기기 최적화 작업을 병행해 접근성을 높였다.

 

21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한 '카발RED'는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아이템 보상을 100%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교촌치킨 레드콤보도 지급한다. 사전예약은 별도의 사전예약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스트게임즈 정진관 PD는 "'카발RED'는 원작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시대에 맞는 전투 감각과 플레이 경험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사전예약을 시작으로 오랜 팬들과 신규 이용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카발'의 진화된 재미를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발RED'는 '카발 온라인'의 정통성을 잇는 신작 MMORPG로, 오는 11월 2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크라...
출시 이후 한 달째 계속되는 '메이플 키우...
디즈니 플러스 단독 중계 '2025 케스파 컵'...
크래프톤, 개인용 AI 비서 'KIRA' 깃허브 ...
넥슨 '서든어택', 라이브 쇼케이스 진행......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
큐에스아이, 양자컴퓨팅 및 우주 분야 핵심 'MMIC' 글로벌 기업...
더핑크퐁컴퍼니, 일반 청약 경쟁률 846.9:1 기록… 청약 증거금 ...
모델솔루션, 휴머노이드 핵심 '관절'용 초경량 스마트 액추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