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림로봇, 이재명 "100조 AI 투자"... AI 휴머노이드 사업 부각 '강세'

등록일 2025년04월15일 09시24분 트위터로 보내기

 

휴림로봇이 강세다.


휴림로봇은 15일 오전 9시 10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4.25% 상승한 2010원에 거래되고 있다.


민주당 이재명 대선 예비후보가 AI 등 산업에 100조원을 투자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로봇산업도 수혜를 입을것이라는 기대감에 두산로보틱스 등 로봇 관련주들도 상승하고 있다.
휴림로봇도 AI 휴머노이드 사업에 적극 투자를 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휴림로봇은 지난해 AI휴머노이드 로봇이 적용된 AI자율제조 솔루션 개발을 위해 디퍼아이, 에이로봇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으며, 휴림로봇은 AI휴머노이드 로봇을 통한 AI자율제조를 개발해 실제 산업 환경에 투입하는 등 상용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4일 정부 차원의 대규모 투자를 골자로 한 인공지능(AI) 정책을 첫 대선 공약으로 발표했다.


이 전 대표는 AI 100조원 투자 시대를 열어 이른바 'K-AI' 주도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관련 대통령직속기구 개편과 전문인재 양성, 인공지능챗봇 무료화 추진 등을 구체적 방안으로 제시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인공지능(AI) 투자 100조원 시대를 열겠다"며 "정부가 민간투자의 마중물이 돼 AI 관련 예산을 선진국을 넘어서는 수준까지 증액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국가 AI 데이터 집적 클러스터를 조성해 글로벌 AI 허브의 기반을 만들겠다"며 "AI 핵심 자산인 GPU(그래픽처리장치)를 최소 5만 개 이상 확보하고, AI 전용 NPU(신경망처리장치) 개발과 실증을 적극 지원해 기술 주권을 확보하겠다"고 했다. 또한, "기업의 연구·개발 지원을 위한 공공 데이터도 민간에 적극 개방하겠다"며 "국제협력으로 글로벌 AI 이니셔티브를 확보하겠다"고도 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