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저스툰, 제1회 웹툰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발표

2017년11월20일 16시23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신생 웹툰/웹소설 플랫폼 '저스툰'이 '제1회 저스툰 웹툰/웹소설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됐으며, 웹툰과 웹소설을 각각 2부분으로 나눠 응모를 받았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다른 공모전과는 달리 웹툰 교양 부문을 두어 많은 주목을 받았다. 대상은 상금 1천만 원씩, 웹툰 우수상은 500만원, 웹소설 우수상은 200만원 등, 총 상금 5,1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저스툰 내 정식 연재의 기회가 주어진다.
 
총 응모된 작품은 492편이며, 웹툰 258편과 웹소설 234편 중 내부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했다. '제 1회 저스툰 웹툰/웹소설 공모전'의 웹툰 일반 부문 대상 수상작은 요니 작가의 '소설(小雪)‘로 데이트 폭력 문제를 다루면서 과거의 트라우마가 현재의 삶에 미치는 폐해를 담담하게 그려낸 수작으로 평가를 받았다. 웹툰 교양 부분 수상작은 최임수 작가의 ’잃어버린 것들에 대하여'로 한 여성의 삶이 결혼이라는 제도에 묶이게 되면서 감내하고 포기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유머러스한 필치로 표현했다. 
 
웹소설 로맨스 부문 대상은 태소영 작가의 ‘삼신 로맨스’로 삼신 할매가 인간계로 내려와 벌어지는 해프닝들을 풀어내는 스타일이 독특하고 흥미로운 작품이다. 웹소설 판타지 부문 대상은 메이스 리 작가의 ‘식객전(食客傳)’으로 촘촘한 세계관과 짜임새 있는 설정, 탄탄한 필력으로 인한 안정감 있는 전개까지 트렌드에 구애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작품으로 평가를 받았다.
 
그 외 수상작은 아래와 같다.
웹툰 일반부문 우수상- 오제이 ‘러브 픽션’
웹소설 로맨스 부문 우수상- 군청주단 ‘그 사냥꾼의 구애 방식’
웹소설 로맨스 부문 장려상- 이은비 ‘지오르다노의 남자’
웹소설 판타지 부문 우수상- 초원 ‘드래곤의 신부’
웹소설 판타지 부분 장려상- 허영우 ‘너를 죽여야 내가 산다’
 
이번 공모전 진행을 맡은 저스툰 담당자는 “다양한 장르, 기발한 소재의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접수된 이번 공모전은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라며,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많았으나 수상작의 수가 정해져 있는 까닭에 어쩔 수 없이 아홉 작품만 선정할 수밖에 없었던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수상한 작가님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응모해주신 모든 작가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총평을 전했다.
 
한편, 지난 5월 31일 런칭한 저스툰은 단행본 출판사에서 미디어그룹으로 변신을 한 (주)위즈덤하우스미디어그룹(대표 연준혁)의 신사업이다. ‘미생’의 윤태호 작가를 필두로 유수의 웹툰 웹소설 작가들과 창조적인 협업을 통해 최근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플랫폼이다. 저스툰 웹툰/웹소설 공모전은 봄과 가을 한차례씩 1년에 2번 개최될 예정이다.



포켓몬코리아 '2026 코리안리그 시즌3' 3월...
게임리서치 '묵혼온라인' 설 및 발렌타인 ...
BNEK '테일즈 오브 베르세리아 리마스터' ...
워게이밍 '월드 오브 워쉽', 신년 달맞이 ...
넥써쓰 AI 기반 '몰트아레나' 및 '몰티로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