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증 소년과 세상의 기적 같은 소통으로 기분 좋은 감동을 주며 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은 영화 '인생을 애니메이션처럼[감독: 로저 로스 윌리엄스 출연: 오웬 서스킨드, 론 서스킨드 수입/배급: (주)판씨네마 개봉: 2017년 하반기 예정]'이 CGV아트하우스 '스크린문학전 2017'을 통해 5월 27일(토)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인생을 애니메이션처럼'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자폐증 소년 '오웬'의 기적 같은 성장 스토리를 담은 사랑스런 다큐멘터리로 데뷔작으로 단번에 2010년 아카데미 단편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하며 천부적인 재능을 인정받은 로저 로스 윌리엄스 감독의 신작이다.
'인생을 애니메이션처럼'은 영화가 공개된 후 영화 비평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는 신선도 지수 94%를 기록하는 등 언론과 평단의 끊임없는 극찬을 받았고, 세계 유수 영화제와 시상식에서 주목받으며 기대를 모았다. 또한 제32회 선댄스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하고 제22회 크리틱스 초이스, 제69회 미국감독조합상, 제29회 시카고비평가협회상, 제37회 런던비평가협회상을 휩쓸어 화제를 모았고 올해 2017년 아카데미 장편 다큐멘터리상 후보에 오르며 전 세계 영화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처럼 해외에서 폭발적인 호평을 이끌어낸 '인생을 애니메이션처럼'이 CGV아트하우스 '스크린문학전 2017'을 통해 국내 관객과의 첫 만남 소식을 전해 국내 영화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고있다. 특히 영화 '인생을 애니메이션처럼'은 퓰리처상 수상 기자이자 작가인 '론 서스킨드'가 자신의 아들 '오웬'의 성장기를 고스란히 담아 열풍을 일으킨 베스트셀러 [Life, Animated]를 바탕으로 제작한 작품인 만큼, 영화와 책의 만남을 심도 있게 조명하는 기획전인 '스크린문학전 2017'을 찾는 관객들에게 더욱 큰 감동과 놀라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생을 애니메이션처럼'은 5월 27일(토)부터 6월 12일(월)까지 전국 5개관에서 6회 상영되며, 5월 31일(수) 저녁 7시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상영 후에는 김세윤 칼럼니스트의 시네마톡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