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한콘진,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콘텐츠 창의교실 '애니팝팝' 개최

2015년05월21일 13시35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지난 20일(수) 전라남도 나주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안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본원 콘텐츠도서관에 관내 금천지역아동센터와 세지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들과 함께 3D 증강현실 콘텐츠를 활용한 콘텐츠 창의교실 '애니팝팝'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콘텐츠 창의교실'은 지난 2013년부터 문화 콘텐츠와 정보 접근성이 취약한 관내 문화 소외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콘텐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매년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개최된 콘텐츠 창의교실 '애니팝팝'의 주제는 '스마트앱으로 구현하는 3D 애니메이션'으로 학생들이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3D 애니메이션을 체험하고, 3D로 구현한 캐릭터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실에서 학생들이 사용한 'colAR Mix'라는 앱은 학생들이 직접 만든 종이 도안에 색을 칠하고 스마트 기기에 비추면 이미지가 3D 증강현실로 구현돼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수업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신들이 직접 그린 캐릭터가 스마트기기를 통해 3D증강현실로 되살아나자 큰 호기심과 집중력을 보였으며, 스마트기기를 통해 구현되는 자신이 그린 작품들과 사진촬영을 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참가 학생 중 양한겸(9세) 군은 “스마트패드를 대니까 내가 색칠한 그림이 꿈틀대며 살아나서 신기했고, 내가 그린 공룡이 꿈에도 나올 것 같다”고 즐거워 하며, “앞으로도 신기하고 기억에 남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향후에도 전남, 나주 지역의 단체들과 자매결연을 맺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지역의 아동들이 수도권에 비해 문화 콘텐츠에 소외돼 있는 만큼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NC AI 'K-피지컬AI 얼라이언스' 컨소시엄 ...
컴투스, '서머너즈 워' X '반지의 제왕' 콜...
플레이위드코리아, '드래곤 플라이트2' 대...
일본 선행출시 NHN 서브컬쳐 신작 '어비스...
와이제이링크, 테슬라 추가 협력 논의...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