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네이버, 웹툰 캐릭터 상품 판매하는 온라인 스토어 '웹툰 스튜디오' 오픈

2015년04월12일 11시37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네이버 웹툰&웹소설CIC(대표 김준구)는 웹툰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웹툰 스튜디오' 온라인숍(http://storefarm.naver.com/webtoonstudio)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는 “웹툰 캐릭터 상품을 구매하고 싶어도 두 곳 뿐인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기 어려워 구매하지 못했던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숍을 오픈했다”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그동안 네이버 사옥그린팩토리 1층 브랜드스토어와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라인프렌즈스토어'에서 웹툰 캐릭터상품을 판매해왔다.
 
네이버는 온라인숍 오픈을 기념해 4월 24일까지 전품목 20%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 기간 동안 1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무료 배송을 제공한다. 현재 '웹툰 스튜디오' 온라인숍에서는 20여작품의 캐릭터를 활용한 150여 종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 1월부터 웹툰 캐릭터 상품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웹툰 창작자들의 부담은 최소화시키기 위해 내부의 마케팅 및 디자인 전문 인력을 상품 제작 전반에 참여시켜왔다. 창작자들은 캐릭터 상품 제작에 힘을 들이지 않고 창작에만 집중하면서도 캐릭터 상품 판매를 통한 수익을 얻을수 있다.
 
김준구 대표는 “웹툰 캐릭터 상품 고도화를 통해 창작자의 수익 구조를 확대하는 동시에, 온라인에서만즐기던 웹툰 콘텐츠를 캐릭터 상품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양질의 상품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웹툰 사용자들이 오프라인에서 웹툰과 관련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NC AI 'K-피지컬AI 얼라이언스' 컨소시엄 ...
컴투스, '서머너즈 워' X '반지의 제왕' 콜...
플레이위드코리아, '드래곤 플라이트2' 대...
일본 선행출시 NHN 서브컬쳐 신작 '어비스...
와이제이링크, 테슬라 추가 협력 논의...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