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문화

전북대 신한류 창의인재 양성사업단, 대학생과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PLAY WITH HANGUL FESTIVAL' 개최

2015년01월13일 17시54분
게임포커스 편집부취재팀 (desk@gamefocus.co.kr)


오는 1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한글을 통해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린다.

전북대학교 신한류 창의인재 양성사업단은 지역 대학생들과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PLAY WITH HANGUL FESTIVAL'을 조지아주립대학이 위치한 애틀란타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산조 ▲판소리 ▲사물놀이 등의 전통 음악 공연과 ▲캘리그라피존 ▲포토존 ▲코리아존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한국의 현재 모습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몇 편의 독립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3일간 일일 2회로 진행되는 전통음악 공연은 '한국 전통음악의 과거와 현재'라는 주제를 가지고 한국음악의 흐름과, 멋, 아름다움을 선보인다.
 

또한 행사기간 중 한국의 언어인 한글을 콘셉으로한 캘리그라피존과 한글을 만든 세종대왕을 소개하는 코리아 존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딱지치기 ▲공기놀이 등 한국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전통적인 놀이를 체험 할 수 있는 플레이존 도 운영된다.


이 밖에 상영관에선 '만신(MANSHIN : Ten Thousand Spirits)', '노라 노(Nora Noh)', '숨(Elbowroom', '나비와 바다(Sea of Butterfly)', '아버지의 이메일(My Father's emails)', '끝나지 않은 전쟁(63 Years On)' 등 현재 한국 사회를 날카롭게 표현한 영화가 상영된다.
 

축제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PLAY WITH HANGUL 공식 이메일(koreanckfestival@gmail.com)로 문의하거나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playwithhangu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북대학교 신한류 창의인재 양성사업단 관계자는 “한국 대학생들이 개최하는 한류축제를 통해 새로운 한국 문화를 접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엔씨(NC) ‘아이온2’, 신규 PVE 원정 콘텐...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대규모 경쟁 콘...
캡콤, 스페셜 게스트 '푸린'과 함께하는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러쉬’, 신규 보스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티에이치엔, 현대차 로봇·AI 덕에 시총 3위 등극... 현대차그룹...
슈어소프트테크, 현대차 '피지컬 AI' 덕에 시총 3위 등극... 자...
컴퍼니케이, 업스테이지 아마존·AMD 본사 투자 유치에 몸값 4조...
우림피티에스, 아틀라스 호평에 현대차 시총3위 등극... 보스턴...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