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카카오게임즈 소통으로 시작한 1주년 '에버소울' 피드백 반영한 유저 친화 운영 예고

2024년01월12일 10시0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지난 5일, 서비스 1주년을 맞았다.

 

2023년 1월,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에버소울'은 오프라인 이벤트, 특별 방송 등 소통에 특화된 이벤트들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며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게임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출시 전부터 참가한 'AGF(애니메이션X게임 페스티벌)', '지스타' 등의 참가형 게임 행사 진행과 이용자 의견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라이브 방송 등의 소통이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기세를 몰아 '에버소울'은 그간 청취해 왔던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게임을 한층 더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철희 메인 PD는 지난 3일, 1주년을 맞아 진행한 특별 라이브 방송에서 이용자들과 밀접하게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를 비롯해 꽉 찬 업데이트를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용자 맞춤 행보 계속... 서브컬처 행사 참여 및 게임 시스템 개선 계획 공개

 

 

1주년 방송에서 김PD는 2월 17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일러스타 페스' 행사 참가 소식을 알렸다. 이용자들의 가장 큰 요청이었던 오프라인 행사와 굿즈 제작과 관련한 해결책을 제시한 것이다.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창작 서적 및 굿즈를 구매할 수 있고 공연과 코스 플레이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일러스타 페스'에서 '에버소울' 부스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오프라인 행사에 더해 이용자 피드백을 고려한 콘텐츠 개선 계획도 안내했다. 먼저, 영지 내 아르바이트, 인연 시스템 등 이용자 피로도가 있던 콘텐츠를 개편하고, 길드원 모집 시스템과 '캐릭터 뷰' 등 게임 이용에 편의성을 높여줄 시스템을 추가한다.

 

또 전투 콘텐츠의 몰입감을 더할 수 있도록 캐릭터 디자인을 변경하고 공격 이펙트를 개선하는 등 이용자 의견을 고려한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통 + 인게임 콘텐츠 강화로 24년도 팬심 확보 예고

이뿐만 아니라 '에버소울'은 게임 내 콘텐츠 강화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먼저, 월마다 각종 코스튬을 제공하는 '선상 파티 대소동', '맛있어져라! 메이드 대작전' 등 신규 테마 이벤트를 선보이고, 악마형 정령 '이브' 등 신규 정령을 지속적으로 추가한다. 또 신규 전선 지역과 에덴 연합 작전 등 메인 전투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세계관을 확장하며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여기에, 한복 코스튬, 밸런타인데이 코스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2023년 테마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복각 이벤트들을 월별로 재오픈한다. 또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1주년 100회 무료 소환', '1주년 보너스 빙고!', '1주년 특별 출석' 등으로 역대급 보상으로 이용자의 만족도를 제고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지금껏 게임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이용자분들 덕분에 행복한 1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 즐겁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롬소프트 키타오 야스히로 개발자 '엘든...
전국 '디맥' 팬 성수동에 집결, 공연 & 팝...
픽셀리티 25일 개막하는 유럽 스타트업 행...
목표는 '2025년 가을', 락스타게임즈 최신...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업데...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에스피소프트, MS 아마존 340조 AI 데이터댐 경쟁... MS SPLA 사...
이노룰스-비트컴퓨터,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의료정보화 신규...
네오핀, 글로벌 RWA 선두주자 도약 위한 신규 RWA 플랫폼 계획 ...
네오위즈 '이드 서울 2024' 베뉴 스폰서 참여, 오프닝 세레모니 ...
위메이드, 사우디아라비아 로그 센티널 스튜디오와 위믹스 온보...
동아엘텍, 사피엔반도체 강세에 자회사 투자 부각 '상승세'...
네오핀, 핀시아를 이더리움과 클레이튼으로 연결하는 최초의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