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 IP로 中 시장 공략 본격화...유망 블록체인 게임사 5곳 투자

2023년10월16일 13시0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위메이드가 최근 액토즈소프트와 양사간 지속 가능한 사업 환경을 위해 ‘미르의 전설2·3’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8월 9일, 위메이드가 ‘미르의 전설2·3’ 라이선스 사업과 관련해 액토즈소프트와 독점권 계약 체결을 발표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5년간 총 5,000억 원 규모의 계약으로, 9월 21일에는 액토즈소프트로부터 계약금 1,000억 원을 수령했다. 2027년까지 매년 3분기 1,000억 원씩 라이선스 매출이 발생하며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했다. 증권가에서는 5년 이후에도 미르 IP에 대한 견조한 시장 규모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했다.

 

중국에서의 미르 IP 분쟁이 화해 모드로 전환됨에 따라, ‘미르4’와 ‘미르M’의 중국 진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졌다. 실제 중국 정부의 외자 판호 발급이 늘어나는 등 몇 년간 침체돼 있던 중국 게임 시장의 긍정적 변화도 감지되고 있다. 분쟁으로 온전한 영향력을 발휘하기 어려웠던 미르 라이선스 사업이 탄력을 받은 현재, 중국에서의 ‘미르의 전설’ IP 위상을 다시 한번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긍정적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위메이드는 투자에서도 적극적인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최근 싱가포르 법인 위믹스PTE가 미라나 벤처스와 함께 조성한 블록체인 게임 전문 펀드를 활용해 중국 개발사 총 5곳에 투자했다.

 

올해 3월, 위믹스 PTE는 우수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육성과 위믹스3.0(WEMIX3.0)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펀드를 출범했다. 펀드는 총 3천만 달러 (약 400억 원) 규모로, 이번 투자에 640만 달러(약 86억 원)가 활용됐다. 5개 게임은 모두 위믹스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온보딩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PTE를 통해 미라나 벤처스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중국의 유망 프로젝트 발굴 및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중국에서의 미르 라이선스 사업 영향력을 강화하는 한편, 중국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세가, 기대작 '페르소나4 리바이벌' PS Sto...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
스튜디오비사이드 '스타세이비어' CBT 프리...
넥슨, 신작 MOBA 배틀로얄 '슈퍼바이브' 정...
카카오게임즈,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넥써쓰 '크로쓰' 글로벌 TOP5 거래소 '비트겟' 상장... "Who's n...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