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엘리펙스'로 메타버스 코엑스 공개

등록일 2023년02월01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자체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를 통해 메타버스 코엑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공간은 코엑스 최대 규모의 다목적 전시컨벤션 시설인 그랜드볼룸 (Grand Ballroom)이다. 메타버스 코엑스 그랜드볼룸은 다양한 테마를 설정해 공간의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고 기본형, 강의식, 극장식, 연회식 등 다양한 공간 스타일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무대에서는 영상 등 멀티미디어 자료도 확인할 수 있어 전시 성격에 맞는 정보를 노출시킬 수 있다.

 

방문객은 로비, 홀, VIP ROOM으로 구성된 그랜드볼룸을 메타버스에서 실제 전시회를 관람하듯 자유롭게 공간을 이동하며 경험할 수 있다. 또, 곳곳에 비치된 전시 부스나 현수막, 배너, 다양한 정보 팝업을 통해 여러가지 상품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고 구매 링크나 상담으로도 연결할 수 있어 관람객 편의를 높였다.

 

코엑스 김동욱 베뉴사업본부장은 "메타버스 코엑스를 통해 시공간을 초월하는 고객 경험으로 관람객 편의를 높이고 보다 더 많은 분들이 전시,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며 “메타 코엑스 그랜드볼룸을 통해 글로벌 마이스 기업으로서 코엑스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올림플래닛 양용석 상무는 "엘리펙스로 구축한 메타버스 코엑스로 보다 쉽고 간편하게 최적의 전시, 회의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엘리펙스를 통해 별도의 다운로드나 앱 설치 없이 누구나 쉽게 메타 코엑스에 방문할 수 있어 행사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며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버스 MICE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올림플래닛은 지난 10월, 엘리펙스로 '메타 코엑스'를 선보이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엘리펙스는 도입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메타버스 SaaS 플랫폼이다. 올림플래닛은 최근 오픈한 메타버스 코엑스 '그랜드볼룸' 전시장 외에 전시장과 회의실을 추가로 메타버스로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2015년부터 각종 전시, 박람회 등 MICE 산업과 부동산,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SaaS 플랫폼 기업이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메타, 한솔제지 [Thermal Label paper] 업계 최초 가상 전시관, 메타버스 수원 마이스 시티(MICE CITY), 메타 사비나 미술관, 현대 마에스트로 가상주택전시관 등이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