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프렌즈, 비스테이지로 '티빙' 팬 커뮤니티 구축

등록일 2023년02월01일 11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비마이프렌즈(bemyfirends)'가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로 국내 대표 OTT(Over-The-Top, 이하 OTT) 플랫폼 '티빙(TVING)'의 팬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콘텐츠 팬덤 비즈니스를 강화한다. K-POP 부터 e스포츠, 방송,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비스테이지가 OTT까지 영역을 확장한 것이다.

 

국내 대표 OTT 티빙은 '아일랜드', '술꾼도시여자들', '유미의 세포들' '환승연애' 등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부터 TV 프로그램, 영화를 비롯해 해외 드라마 콘텐츠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비마이프렌즈가 구축한 티빙 비스테이지(tving.bstage.in)는 드라마 예고편, 하이라이트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비스테이지 '커뮤니티' 기능을 활용해 콘텐츠 팬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또 팬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팬덤에게 콘텐츠 오너십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비스테이지 '서베이'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콘텐츠 경험을 공유하는 이벤트 '응답하라 티빙!'을 통해 팬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티빙 비스테이지에서 운영되며, 티빙 공식 앱과 연결되어 티빙 이용자에게 보다 폭 넓은 사용경험을 지원하고 있다. 2월에는 티빙 팬덤을 지칭하는 '티즐리'가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추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애니메이션에 응답하라 티빙!'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티빙은 이벤트를 비롯해 장르별 팬덤이 자발적으로 콘텐츠 시청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기영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이제 콘텐츠에도 팬덤이 형성되는 시대다. 다양한 IP 콘텐츠가 비스테이지를 활용해 팬덤과 직접 소통하고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비스테이지로 팬덤을 강화하는 OTT 플랫폼의 첫 사례인 만큼 비마이프렌즈가 보유한 노하우와 기술로 다양한 콘텐츠 팬덤에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19일 비마이프렌즈는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 대형 탤런트 에이전시 'UTA(United Talent Agency)' 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비마이프렌즈는 성공적으로 팬덤 비즈니스를 전개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부터 웹 3.0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UTA의 고객사와 적극적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해 비마이프렌즈의 팬덤 비즈니스 노하우를 글로벌 시장에 수출할 예정이다. 또한 K-POP, 드라마, 영화 등 IP 콘텐츠와 기업 및 브랜드 등 다양한 국내 오너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팬덤 커뮤니티를 강화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