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미디어협회, '2022 한국게임기자클럽(KGRC) 워크숍' 진행

등록일 2022년11월08일 15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와 한국게임기자클럽(KGRC)이 지난달 28일부터 29일 양일간 가평 꿈에그린펜션에서 2022 한국게임기자클럽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스토리텔링 관련 강연으로 프로그램의 막을 열었다. ‘우리가 사랑한 빵집 성심당’, ‘시민을 위한 도시스토리텔링’, ‘야구하자 이상훈’, ‘동네철공서, 벤츠에 납품하다’ 등을 저술한 작가 김태훈 지역스토리텔링 연구소 소장이 강연을 맡았다. 김태훈 소장은 ‘글 다루는 사람의 어떤 경로-로컬에서 기업 스토리텔링까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스토리텔링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워크숍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8월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한 게임톡 문원빈 기자의 시상식을 진행했다. 문원빈 기자는 우마무스메 사태 보도를 통해 게임 업계에는 유저와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반면교사 삼을 수 있는 시사점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준비한 워크숍 프로그램이 모두 종료된 다음에는 한국게임기자클럽 소속 기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저녁식사와 함께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이택수 회장은 “양질의 스토리텔링 강연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올해 워크숍을 진행했다”라며, “모든 기자들에게 의미 있는 워크숍 자리가 되었길 바라며, 소속 기자들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여 한국 게임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협회와 기자클럽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는 이 외에도 한국 게임산업의 올바른 성장과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에 기여하려는 목적으로 각종 토론회와 강연회, 점프업G, 게임 오브 지스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NHN, 스마일게이트, 엠게임, 위메이드, 카카오게임즈, 네오위즈, 엔픽셀, 게임산업협회, 웹젠, 펄어비스, 크래프톤, 위메이드플레이, 컴투스, 벤큐, 에이수스, 인텍앤컴퍼니, 앤유, 스틸, 서린씨앤아이, 조텍코리아, 웨이코스가 이번 워크숍을 후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게임포커스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24. 4.10일 실시되는 제 22대 국회의원 선거와 관련 선거 운동기간(24. 3.28일 - 4.9일) 중 모든 기사에 대하여 댓글을 차단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