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모드 및 펫대전, 판다리아 신규요소 공개

등록일 2012년03월19일 16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과거 퀘스트 수행 중 파티 플레이를 요구하는 퀘스트에서 유저들은 공개 채팅창으로 타 유저를 찾거나, 아니만 퀘스트를 넘기는 현상을 보여왔다. 블리자드는 이러한 점이 유저의 플레이 연속성에 저해되는 요소임을 인식하고 '시나리오' 모드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했다.

수석 디자이너 톰 칠튼은 "그룹 퀘스트의 재미를 확실히 부여하고자 무작위 던전처럼 신청해서 즐길 수 있는 그룹 퀘스트를 기획한 것이 바로 시나리오 모드다"라고 소개했다.

현재까지 디자인된 시나리오 모드는 세명의 유저가 필요하며, 클래스의 구분은 없다. 즉, 기존 탱,딜,힐처럼 특정 필요 클래스가 꼭 있어야 할 필요가 없다. 시나리오 모드는 인스턴스 모드로 진행된다.

던전으로도 나왔던 양조장 관련 시나리오 모드가 추가된다. 브루마스터 양조사 중 한 명을 만나 수행하는 시나리오로, 사우록 종족이 맥주를 조제하기 위해 불을 지피는 것을 지켜야 하는 내용이다.

또한, 시나리오 모드 마지막에는 우두머리를 싸우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블리자드는 지금 5개 정도를 만들어놓은 상태이며 향후에는 더 많은 시나리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PvE 경쟁요소 '도전모드'
기존 타 유저와 겨루는 요소를 늘리기 위해, PvE 콘텐츠인 '도전모드'도 선보였다. 일종의 타임어택이라 할 수 있는 이 모드는 기존 줄아만에서 곰 탈 것을 얻기 위해서 노력했던 점, 오리지널 남작을 45분 안에 잡는 것들에서 영감을 얻어 선보인 것이다.

유저들은 새롭게 선보이는 대격변 9개 던전을 통해 도전모드를 만날 수 있으며 완료한 시간에 따라 금, 은, 동메달을 얻게 된다. 던전 도전모드는 친구들과 함께 신청해 도전할 수 있고 메달에 따라 금메달은 날 것, 은메달은 형상변환 방어구, 동메달은 칭호 등을 얻을 수 있다.

날 것으로는 '날아다니는 기렌'을 얻게 되며 은메달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형상변환 방어구는 한 조각씩 얻을 수 있다. 능력치 강화는 없지만 어깨의 용이 불을 뿜는 등 특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업적을 달성하고 도전모드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점수판도 제공된다. 서버, 길드에서 가장 빠른 이가 누군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와우에서도 포켓몬스터를? '펫 대전'
확장팩 공개 시 호응을 얻었던' 펫 대전'도 소개됐다. 유저는 3마리로 구성된 한 팀을 사용해 펫 대전을 펼칠 수 있으며 타 유저나 NPC의 애완동물과도 대전이 가능하다.

각 펫마다 다양한 기술이 있으며 이중 3개를 선택해 팀의 애완동물의 기술을 설정해야 하며 대전에 따른 업적도 마련되어 있다. 펫 대전은 턴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유저는 제공되는 UI를 통해 자신이 갖고 있는 펫과 기술을 볼 수 있으며, 아직 획득하지 못한 애완동물의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블리자드는 "다른 유저와 애완동물 대전 벌일 때 가볍게 즐기기를 바라고 있다. 상대방 이름도 못보고 대화를 할 수도 없으며 오로지 이긴 횟수만 표시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