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NHN엔터프라이즈 ‘순천시 공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순항... 민관 상호 협력 강화 나선다

2022년08월19일 14시10분
게임포커스 경원철 기자 (kwc@gamefocus.co.kr)

 

NHN클라우드의 자회사 NHN엔터프라이즈(대표 김동훈)가 자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순천시 공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이 최근 주요 민관 인사가 만나 협력 의지를 다지는 등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NHN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6일 순천시(시장 노관규)와 함께 간담회를 가지고 성공적인 데이터센터 건립을 위해 민관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순천시 공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은 국내 민관협력형 공공 클라우드 센터 건립 사업의 첫 사례로, 2021년 3월 업무협약(MOU) 체결 이후 올해 3월에 데이터센터 부지 매입을 확정한 바 있다. 특히 NHN엔터프라이즈는 2024년 4분기 내 데이터 센터를 준공한다는 목표로 향후 순천시에 20년간 3,000억원을 투입해 데이터센터와 IT밸리를 조성하고 인재양성과 공공 부문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실행해 나가고 있다.


이번 민관 협력 간담회는 노관규 순천시장, 김동훈 NHN엔터프라이즈 대표 등 사업 책임 인사가 참석하는 소수 간담회 형태로 순천시장실에서 열렸다. 이 간담회에서 노관규 시장과 김동훈 대표는 성공적인 민관협력형 공공 클라우드 센터 건립을 완수해 나가고 지역 거점 클라우드 저변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나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시 공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민관협력을 지속해 나가자”며 “지역 기반 IT생태계를 구축하는데 더욱 힘써 달라”고 말했다.

 

NHN엔터프라이즈 김동훈 대표는 “이번 간담회로 민관이 다시 한번 사업 의지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의미가 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긴밀히 소통하며 성공적인 민관협력형 데이터센터 구축을 완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향후 건립될 순천시 공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2025년까지 전라남도 및 산하기관, 전남 22개 시·군의 공공 데이터가 이전되며, 지자체 빅데이터 관리도 수행한다. NHN엔터프라이즈는 데이터센터를 중심으로 IT산업 활성화는 물론 IT인재양성, 기업 유치 등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핵심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미래형 첨단산업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스트리머와 이용자가 함께 만든 연말 축제,...
SOOP 최영우 대표, 2026년 사업 방향성 및 ...
SOOP, 2025 스트리머 대상서 AI 서비스 ‘...
장현국 넥써쓰 대표, 개인 자금 70만 달러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씨엠티엑스, 삼성·TSMC·마이크론 글로벌 반도체 빅3 고객사 확...
TYM, 미국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우크라이나 재건 기대감 '...
디아이씨, 테슬라 '옵티머스' 대량 생산 전환 계획… 로봇 관절 ...
헥토파이낸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스테이블코인 ...
현대엘리베이터, 3072억 규모 특별배당 결정에 '강세'...
메타보라게임즈, 네오스텔라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개발·출시 ...
신성에스티, '美 ESS 규제 강화' 국내 배터리셀 업체 성장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