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컴투스 그룹, 세계 최대 크리에이터 행사 '비드콘 2022' 참가

2022년06월28일 09시51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8일 컴투스 그룹이 '비드콘(VidCon) 2022(이하 비드콘)'에 참가해 C2X 블록체인 플랫폼과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비전과 방향성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그룹은 24일 오후(미국 현지시간) 비드콘의 인더스트리 세션을 통해 'WEB3 & NFTS: THE NEXT LEVEL ENGAGEMENT OF FANS'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컴투스USA 소속 시니어 브랜드 매니저 '스콧 차베즈(Scott Chavez)'의 진행으로 '마이클 리(Michael Lee) 이사'와 '김홍석 매니저'가 세션에 참여했다.

 


 

약 1시간 가량 진행된 발표에서는 현장을 찾은 수많은 콘텐츠 제작자들, 미디어 콘텐츠 기업 관계자들을 위해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비전을 비롯해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실제적인 운영 사례들을 공유했다. 지난 4월에 오픈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K팝 그룹 '베리베리'와 '이달의 소녀', JTBC의 댄스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쇼다운' NFT 등을 성공적으로 판매한 바 있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차별화된 편의성 소개하고 크리에이터 및 미디어 기업들의 NFT 기반 콘텐츠 수익화와 소유권 공유 등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현장을 찾은 관계자들의 다양한 질의와 응답을 통해서도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성장성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열린 비드콘은 2010년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터 축제로 전세계 유튜버 및 크리에이터, 미디어 기업, MCN 등이 참여했다. 올해는 세계적인 숏폼 플랫폼 '틱톡'이 메인 스폰서를 맡았으며, 다양한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기업들의 핵심 정책과 성공 사례, 트렌드를 공유하는 인더스트리 세션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넷이즈 정통 무협 오픈월드 RPG '연운 (Whe...
넥슨 '히트2' 한국-대만 서버 통합 업데이...
유조이게임즈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
도브러너, 게임 업계 네트워킹 파티 '구구...
펀컴 '듄 어웨이크닝' 신규 DLC 및 향후 업...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